주소복사 | 조회 수 382 추천 수 4 댓글 4
Atachment
첨부 '1'
Extra Form

웨이트와 면분할 두가지 다 생각해야 합니다...

웨이트는 하나의 본이 가지는 영향범위죠 그 영향범위,강도 자체가 메쉬변형의 강도를 조절하게 되는데
아마도 너무 타이트 하게 칠하신거 같습니당.

웨이트 끼리 서로 블랜딩을 잘 해줘서 스므스하게 되도록 해주시면 될듯...
참고로 관절의 꺽김 방향도 웨이트 칠의 범위와 강도를 고려햐야 합니다...
관절은 한쪽 방향으로만 꺽기는데 꺽기지 않는 쪽 부분의 웨이트와 꺽기는 쪽의 웨이트가 같을 수는 없죠..
꺽기지 않는 쪽은 좀 더 블랜딩의 범위를 늘립시당.

또한 모델링 부분에서도 관절을 고려한 모델링을 해야죠...

관절이 꺽기는 부분은 꺽기는 것을 고려해서 면수를 늘려야 합니다....
특히 로폴리 경우는 그림처럼... 삼각분할 태크닉으로... ㅡㅡ;;
해주면... 자연스럽게 잘 꺽기기도 합디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61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9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4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Next
/ 11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