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16.05.09 19:09

Align to Spline 반복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1165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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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gn to Spline] 키를 주고 After > Repeat 반복 시켰는데

나중에 멈추었을 때 키값이 처음과 같지 않아 곤혹스럽습니다.ㅜ

애니메이션 바를 빠르게 돌려도 키값이 달라지고 마치 다이나믹을 준것 처럼

repeat후에 키값이 이상해집니다.

캐쉬로 굳혀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profile
    정석.CI 2016.05.09 19:35

    어디에 키를 주셨나요? position 이라면 이상이 없어야합니다. 샘플 파일 올려주세요.

  • ?
    구름위두루미 2016.05.10 12:29 Files첨부 (1)

    정석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샘플파일을 첨부하였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두개는 position 0%에서 시작하고 한개는 100%에서 시작합니다. (시작점 동일)

    리핏하지 않았을 땐 도착점이 동일한데

    리핏을 한후에는 서로 원위치에 서지를 않네요.

    리니어 속성이나 등등을 만져봐도 도대체 답이 안나옵니다. 

    (리핏은 항상 무한 반복때만 써서 그랬는지 멈춘 자세에서 출발점과 달라 곤혹스럽네요)

    그리고 실제 업무영상은 샘플보다 복잡해서 키로 잡기에는 무리가 있어 꼭 Algn to Spline으로 해결을 보고 싶습니다. 저것만 해결되면 되기에ㅜ

     

  • ?

    스크린샷 2016-05-10 오후 2.18.09.jpg

     

    혹시 급하신거면 이런 방법은 어떤가 해서 올려봅니다.

    제대로된 답변은 아니지만 마지막에 안붙는 쪽에 키를 복사해서 얹어 버리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이것저것 저도 건드려 봤는데 정확한 답을 모르겟네요 ㅠ

    끝 키에 키벨류 값을 5프로 정도 줘서 유지되는 현상을 만들어주면 align to spline에 포지션이 100 프로 까지 찍히긴 하던데 ..

    유지되는 현상이 약간이라도 생겨서 답은 아니더라구요.. 

    정석썜~ 답변 기다리겟습니다!

  • ?
    구름위두루미 2016.05.10 16:24
    실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방법이네요~
  • profile
    정석.CI 2016.05.10 15:32

    저도 같은 현상이 나옵니다.
    의심되는 부분은 트랙의 에프터가 Constant 로 되었을때보면, 마지막 키 프레임 이후의 커브가 검정색 직선으로 보일겁니다.
    트랙을 리핏으로 바꾸면 검정색으로 커브가 반복되는데 반복이후의 커브선(검정색 직선)이 보이지 않고있습니다. 이것은 그뒤의 키값을 표현하지 않게됩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빨리 움직여서 타임트렉을 왔다갔다하면, 중간에 계산이 끊어지면서 큐브가 스플라인에 마치 랜덤하게 위차하는듯 보이게 됩니다.

    또 리핏으로 만든 마지막 값은 제대로 표현이 안됩니다.
    지금까지 이런것이 문제된 적은 없었는데 개선할 부분이라고 생각되긴 합니다. 개선을 요청해보겠습니다.

  • ?
    구름위두루미 2016.05.10 16:27
    아~
    개선할 부분을 지적했다는 것에 만족하려고 합니다.

    노가다로는 불가능이 없습니다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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