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387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저는 웨이트를 한쪽만 칠한 후 웨이트 매니저로 좌우대칭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캐릭터가 웨이트가 좌우대칭이 되지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리깅, 얼굴 몰핑전 모델링 캐릭터로 돌아가서 이것저것해봐도 도저히 안되는데 지금 제 지식으로는 도무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리깅하기전에 옵티마이즈, 리셋 스케일, 뒤집힌 폴리곤 없는지 확인을 꼭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 세가지의 문제는 아닌걸로 확인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다 잘되는데 왜 이 캐릭터만 안되는지 도무지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웨이트매니저에서 Flip X가 먹히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
    르몽에아부 2015.01.20 21:10

    리깅 시작하고 며칠을 헤매고 있다가 리깅하기 전에 옵티마이즈는 필수였다는 사실을 이 글을 보고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그런데 리셋 스케일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요?

  • ?
    맛있는귤 2015.01.20 21:15

    메쉬 - 커멘즈 - 리셋 스케일 해서 스케일값 1로 맞춰줘야 한답니다. 안하면 상상도할수없는 끔찍한 일이 일어날수도 있다는데 뭔진 글쎄요 ㅎㅎ;;

  • ?
    르몽에아부 2015.01.21 20:58

    웨이팅과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조인트와 조금 먼 살은 염산 뿌린 것처럼 눌러 앉는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ㅋㅋ

    위에 써있는 것들 다 적용시켜서 해봐야겠네요.
    원하시는 답변은 아직이네요!  

  • ?
    야호야호 2015.01.22 11:11

    캐릭터의 폴리곤 오브젝트 축이 캐릭터의 정 중앙이 아닐 경우 발생하긴 합니다.

    오브젝트 축 중앙으로 옮기면 이런저런 문제들이 발생하는데, 스킨 디포머 잠시 끄고 모델의 웨이트 태그의 웨이트를 0% 한 뒤

    재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도 아니라면 모델이 좌우 대칭이 아닐수도 있겠네요.

  • ?
    .피. 2015.01.22 11:29

    야호야호님의 말씀에 일리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좌우 대칭 모델링인데.

    웨이트가 미러가 되지 않는 다면 캐릭터가 원점에 있지 않다거나.

    모델링 Axis가 살짝 중심에서 벗어나 있다거나 할때는 제대로 미러가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본 옵션이 모델링의 중심 Axis에서 계산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인트를 옵션으로 하면 월드(0.0.0)을 기준으로 복제 하기 때문이예요.



    복잡한 얘기는 다 집어치우고 (복잡한 것은 지루해져요..)

    그냥 원점에 딱 놓으시면 됩니다.

    ㅋ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89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9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397
893 애니메이션 Axis 관련 질문 입니다. 5 file 땡굴 2011.06.20 1317
892 애니메이션 Make preview 시 타임스케일 적용 1 루시드폴 2011.06.08 877
891 애니메이션 애초에 리니어로 설정하고 애니메이션 키 줄 수 있는 방법? 5 아하하하 2011.06.07 1049
890 애니메이션 큐브 애니메이션이 힘드네요! 3 file 허헐 2011.06.07 1291
889 애니메이션 IK태그의 Stretch는 어떨 때 사용하는건가요? 4 가디언케이군 2011.06.03 922
888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조인트의 포즈대로 Set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가디언케이군 2011.06.02 780
887 애니메이션 큐브 애니메이션 만들기 질문이요 3 file 허헐 2011.06.02 972
886 애니메이션 아래질문후)..동작 시간차를 위한 time offset준 후에 시간차는 해결되었지만 동작 반복이 안되요 ㅠ 2 file 은하수별 2011.05.31 1105
885 애니메이션 클론된 물체들의 속도의 시간차게 하는 방법 4 file 은하수별 2011.05.31 851
884 애니메이션 점액질있는 물감 애니메이션 표현은 어떤방법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5 file 창의력대장 2011.05.31 1028
883 애니메이션 튜토중 R11.5의 Mocca IK의 설정과 R12의 IK설정을 같게하고싶습니다 3 file 가디언케이군 2011.05.29 853
882 애니메이션 R11.5에서의 Mocca IK... R12에서는 무엇으로 바뀐건가요? 4 가디언케이군 2011.05.29 1044
881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효과가 안되요. 바인드 관련. 5 file 이전호 2011.05.28 1069
880 애니메이션 IK태그중에 Add Pole을 적용하고 움직여보면 발목이 돌아갑니다; 4 file 가디언케이군 2011.05.26 1259
879 애니메이션 사이트에 리깅강좌는 없나요? 16 가디언케이군 2011.05.25 1058
878 애니메이션 무한도전 로고같이 스프링 처럼 통통 튀는 애니메이션 2 file 차퍼졌다 2011.05.24 1161
877 애니메이션 롤을 차주면 펴지는 애니메이션 2 file 마쿠노우치 2011.05.24 1118
876 애니메이션 씬 스케일 줄이는 방법 1 지본 2011.05.24 1287
875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된 키프레임이 복사가 안되네요. 1 카이트모션 2011.05.24 1966
874 애니메이션 말려있던 종이가 펼쳐지는 느낌은 어떻게 만들죠?^^ 6 드림팩 2011.05.19 9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 125 Next
/ 12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