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웨이트를 한쪽만 칠한 후 웨이트 매니저로 좌우대칭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캐릭터가 웨이트가 좌우대칭이 되지않아서 질문 올립니다.
리깅, 얼굴 몰핑전 모델링 캐릭터로 돌아가서 이것저것해봐도 도저히 안되는데 지금 제 지식으로는 도무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리깅하기전에 옵티마이즈, 리셋 스케일, 뒤집힌 폴리곤 없는지 확인을 꼭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이 세가지의 문제는 아닌걸로 확인했습니다.
다른 캐릭터는 다 잘되는데 왜 이 캐릭터만 안되는지 도무지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웨이트매니저에서 Flip X가 먹히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리깅 시작하고 며칠을 헤매고 있다가 리깅하기 전에 옵티마이즈는 필수였다는 사실을 이 글을 보고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그런데 리셋 스케일이란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