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31 추천 수 0 댓글 12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캡처.JPG


안녕하세요. spline wrap에 light를 하이어라키한 상태입니다.


spline에 디포머 적용 시 아래 그림 처럼 light는 따로 놀게되는데요.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있을까요?? [파일첨부]


캡처2.JPG

  • profile
    테세락 2013.05.28 10:28

    스플라인웝이 디포머라 안되는거 같아요

    그냥 얼라인 투 스플라인으로 하면 되네요.

  • ?
    범kin 2013.05.28 11:54

    답변 감사합니다.

    얼라인 투 스플라인으로 일일이 맞추기엔 어려움이 많더라구요..^^;

  • profile
    테세락 2013.05.28 14:02

    그말이 아니고 

    스플라인 웝대신에 큐브에 얼라인투 스플라인을 넣어서 라이트를 큐브에 차일드 하면 

    될거 같다는 말이었어요ㅠㅠ

  • ?
    범kin 2013.05.28 15:18 Files첨부 (2)

    위 오브제 뒤에 달린게 좀 있어서요. 길쭉하게 스플라인을 따라 가야하는 경우도 있고..ㅠㅠ

    spline wrap을 꼭 써야하는 경우에요. (참고)아래와 같아요..^^;


    align to spline(좌) / spline wrap(우)

    s.JPG d.JPG


    오른쪽 그림에서 light가 앞쪽 주둥이에 위치해야되는데... please help me ㅜ,ㅜ

  • profile
    테세락 2013.05.28 16:42

    그럼 라이트말고 큐브 재질에다가 루미넌스 주고 알파줘서 라이트처럼 보이도록 하면 안되나요? 

  • ?
    시렁이쥔 2013.05.28 10:30

    클로너를 사용하면 안되나용????

  • ?
    범kin 2013.05.28 12:02

    시도는 해봤는데, 글쎄요. 잘 안되네요..

  • profile
    달사람 2013.05.28 18:13

    예전에 스마트티븨 작업할때 파워코드 꼽는 장면에서 제가 쓴 방법인데


    코드(딱딱한 부분)는 align to spline, 전기선(휘어지는 부분)은 spline wrap으로 따로 잡아줬었습니다.


    해당 태그와 디포머에서 키를 줬을 때, 같은 애니메이션 커브라도 두 속도가 맞아떨어지지 않아서 손키를 줬던 기억이 나네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5.28 21:38 Files첨부 (1)

    align to spline 으로 하고 위치를 따로 하나의 유저데이터에서 컨트롤 하면 됩니다.

    그럼 전부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스플라인으로부터 위치를 잡기 때문에 똑같아 집니다.

     

    대신 스플라인 태그 보다 유저데이터를 연결 할 엑스프레소가 계산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Priorty 를 expression 0 보다 낮게 잡아줘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헤드의 모델링된 상태가 +Z 축과 반대라서 일단은 스케일 -1 해두었습니다.

     

     

    spline wrap 으로 하려면 오브젝트 자체가 디폼되기 때문에 헤드의 바닥 노멀이 수시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디폼된 캐쉬를 가져오고 그것에서 새로운 노멀을 뽑고 그것에 맞추어서 라이트의 Aim 을 줘야 하기 때문에

    스크립트 없이는 않됩니다.

     

    직접 해보는게 좋긴 하겠지만 일단 첨부도 해놓습니다.

    Q.7z

  • ?
    시렁이쥔 2013.05.29 10:1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profile
    빡갱이 2013.05.30 02:02 채택 Files첨부 (1)

    constraint를 이용하세요~!!ㅎ

  • ?
    범kin 2013.05.30 09:04

    빡깽이님 감사합니다!! 답변은 심플한데 원했던 내용이에요!!

    Constraint의 parent만 만지작했었는데, Clamp라는게 또 있었군요!! 

    HELP 내용보니까 어떤 기능인지 대략 짐작이 가네요ㅎㅎ


    ps)아.. 댓글이 어쩌다 이리도 많아졌는지..^^;; 

    괜히 민망하지만 다들 성심성의있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781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940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6553
718 애니메이션 f-curve .. scale 옵션요.. 1 file 슈퍼펭귄 2010.07.31 639
717 애니메이션 글씨가 파티클로 부숴지는 효과 6 file 제이에그 2010.07.30 1023
716 애니메이션 BVH 에서 나온 Bone 을 Joint 에 적용 할 수 있나요? 2 file 워니 2010.07.29 839
715 애니메이션 F-CURVES 에서 라인이 움직이질 않습니다. 왜그런지를 모르겠어요... file 작은아이 2010.07.29 540
714 애니메이션 빨래줄에 걸린 티셔츠 뒷면이 앞면 뚤고 나오는 현상 file 달섭 2010.07.28 803
713 애니메이션 사운드 이펙터와 버텍스 연동 4 file 호랑이연고 2010.07.27 671
712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세포줄기 흩날리기 3 file 부활큰타이거 2010.07.26 704
711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 완료 후_ 렌더링 할때 음악을 포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5 우아 2010.07.23 1113
710 애니메이션 cloth로 애니메이션할때 질문드립니다 7 세진팀 2010.07.23 727
709 애니메이션 파티클 끼리 겹치는 문제 해결방법 있을까요? 2 file 굼벵이 2010.07.20 1058
708 애니메이션 시네마에서 동영상을 불러오는 방법좀 알고 싶습니다 4 우아 2010.07.19 542
707 애니메이션 metaball 질문입니다. 1 file 천애 2010.07.17 726
706 애니메이션 구에서 Text로 변환하는 법좀....^^ 그림첨부 2 file 천애 2010.07.17 783
705 애니메이션 영상 작업시- 시네마에서 두개이상의 camera를 사용은 어떻게 그리고 어떤 효과를 위해 사용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4 우아 2010.07.15 742
704 애니메이션 구에서 Text로 변환하는 법좀....^^ morph 4 천애 2010.07.15 823
703 애니메이션 박스의 한쪽이 열리는 애니메이션을 작업중인데 축이 빗나갑니다. 3 file 웬룬희 2010.07.12 636
702 애니메이션 메타볼 속성의 text가 원래의 text 모양으로 애니메이션 되는 방법이 있나요? 2 file 아이디피 2010.07.09 689
701 애니메이션 Scale 에니메이션이 안되요~ 5 file 포디2 2010.06.30 603
700 애니메이션 path animation하는 방법. 2 미스터지 2010.06.29 625
699 애니메이션 스플라인 이펙터 , 끊김없이 부드럽게 LOOP 애니메이션 시키는 방법 3 file 강성국 2010.06.25 9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 124 Next
/ 12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