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모션을 키작업이 가능하게 베이크시키는 방법을 알고싶은데요. 물어볼 곳이 이곳 밖에 없네요.
구글링하다가 너무 시간이 걸리고 못찾겠어서 질문드립니다.
c모션을 키작업이 가능하게 베이크시키는 방법을 알고싶은데요. 물어볼 곳이 이곳 밖에 없네요.
구글링하다가 너무 시간이 걸리고 못찾겠어서 질문드립니다.
어떤 툴을 쓰실지 모르지만 Alembic 포맷을 열수 있다면 가능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자세한 설명이 부족했나봅니다.
c모션으로 일정구간 달리는 애니를 만들고 멈춰섰을때 간단한 키작업을
추가하려고 하는것이 제가 원하는 것이였습니다.
답변주신 것처럼 그렇게 대단한 작업은 아니고 애니메이션 공부중입니다.
c모션으로 만든 애니를 베이크를 시켜야 되는데
그걸 모르겠어서요. 모르니까 정말 답답하고 진도도 안나가고 해서요 ㅠㅠ
아! 그리고 여기 검색하다보니 길동님께서 답변도 많이 주시고 작업물도 보았는데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아예. 그러시군요.
그럼 베이크 보다는
cmotion으로 진행하시다. 멈췄을때. 애니메이션 동작을 motionclip 화 하시면
Cmotion보다 모션클립이 더 우선권이 있기 때문에.
그부분만 모션클립으로 적용해서 타이밍에 맞게 놓기만 하면 됩니다.
그럴려면
모션클립 만들고 편집하는 방법을 아셔야 겠지요.
이것또한 방대해서 글로는 설명드리기가..= =; (헤..헬프 찾아보세요 그말밖에는 _)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90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94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4411 |
| 673 | 애니메이션 |
이런 효과는 불린 같은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4 |
심토지 | 2010.05.09 | 945 |
| 672 | 애니메이션 |
Explosion FX 적용시 문제입니다.
|
초보아빠 | 2010.04.27 | 1111 |
| 671 | 애니메이션 |
익스플로젼 실행 후 플레이 시켰을때 오브젝트가 사라지는 현상
4 |
디임 | 2010.04.27 | 1060 |
| 670 | 애니메이션 |
오브제를 y축으로 회전시키고 싶은데 정 가운데로만 회전이 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
사과푸딩 | 2010.04.25 | 890 |
| 669 | 애니메이션 |
polygon의 일부분에 대한 애니메이션
5 |
요한 | 2010.04.24 | 1167 |
| 668 | 애니메이션 | 카메라 Depth 값을 줄때요 2 | 스모크론 | 2010.04.22 | 927 |
| 667 | 애니메이션 |
영상 작업을 하다가 이런 장면도 연출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3 |
레오 | 2010.04.22 | 814 |
| 666 | 애니메이션 |
cloth태그가 있는 오브젝트끼리의 충돌에 대해 궁금해요.
2 |
진이치 | 2010.04.20 | 1118 |
| 665 | 애니메이션 |
어떤 오브젝이든 균일하게 조각내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4 |
몬스터 | 2010.04.20 | 1047 |
| 664 | 애니메이션 |
왜 bind했는데 몸체가 같이 안움직이나요, ㅠ?
3 |
이구삼 | 2010.04.19 | 963 |
| 663 | 애니메이션 |
물고기 soft ik
4 |
로빈 | 2010.04.17 | 1117 |
| 662 | 애니메이션 | 텍스트와 바닥을 충돌시킬때. 2 | 케이제이나스 | 2010.04.15 | 784 |
| 661 | 애니메이션 | 캐릭터옷에 크로스넙스하면 웨이트 적용안해도 되나요? 6 | 아만자 | 2010.04.13 | 995 |
| 660 | 애니메이션 |
joint로 나비의 움직임
1 |
갈매기 | 2010.04.13 | 1237 |
| 659 | 애니메이션 |
tracer 랜더링과 안되네요.
9 |
진이치 | 2010.04.12 | 1129 |
| 658 | 애니메이션 |
진주목걸이 바닥에 떨어지는 애니메이션
6 |
갈매기 | 2010.04.12 | 934 |
| 657 | 애니메이션 | 충돌에 관하여 5 | 케이제이나스 | 2010.04.09 | 856 |
| 656 | 애니메이션 | 타임라인, 그래프에디터의 설정을 저장하기 | 꽃샘바람 | 2010.04.08 | 874 |
| 655 | 애니메이션 | Object의 Vertex를 다른 Object에 연결시키는 방법.... 1 | 땡굴 | 2010.04.06 | 1226 |
| 654 | 애니메이션 | 사이즈 애니메이션 6 | 쉐도우워커 | 2010.04.05 | 824 |
어떤 툴이든지. 키 라는 것을 베이크시키면
매 프레임 키프레임이 형성이 됩니다.
목적이 키 작업으로 변환해서 수작업으로 키를 수정 하시려는 것이면 불가능 하다고 봐야 겠지요.
매프레임 키프레임 걸려 있는 것을 어떻게 수정합니까. 그냥. C모션 보다는 키 작업을 하는게 더 빠를겁니다.
그래도 하고 싶으시면
검색 " 카푸치노" "영어로 커푸치노" "베이크" 찾으시면 원하시는 답이 있을 겁니다.
조금더 툴을 잘 다루시는 분이시면 키 베이크해서 모션레이어에서 애니메이션을 수정하는 법이 좋으나.
글로 설명드릴 수가 없네요. 워낙 방대한 내용이라서..
많은 양의 키프레임을 수정할때는 모션빌더라는 프로그램이 워낙출중해서 추천드리고 싶지만.
오토데스크로 넘어간 후 망해서. 망설여 지네요.
많은 도움 못되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