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24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비가 올때 창문에 흐르는 빗물을 표현 하려 하는데,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감이 안오네요;


소스 촬영을 하면 되긴 하는데 사이즈가 세로 4K라서 장비대여가 좀 힘들것 같고...


에펙으로 하자니 소스가 필요하고 이도 저도 안되는 상황이네요 ㅎㅎㅎ


혹시 시네마에서 표현이 가능 한지 궁금 합니다.


리얼플로우도 다뤄본 적이 없어서 당장 필요한 부분만을 딱 찝어 해보기에는 자료 부족이네요 ^^

  • profile
    길동 2012.02.20 15:25

    저라면 장비 빌려서.....

    사이즈 안나오면 뻥튀기 라도 해서..

  • profile
    필바다 2012.02.21 11:17

    제가 해본적 있습니다~

    물방울을 하나씩 따서 레이어 정리한다음에~

    한방울씩 흘러내리는 키를 잡았었네요~

    흘러내리는것도 텐션있게 그래프 조절하시면 그럴싸 해 보입니다 ^^

    주륵..주륵...주르륵...

    내가 흘리는 눈물이 아니여...

     

    리얼플로우로 섬세한 흘러내림을 표현하실려면 일반 컴으론 무리일듯...

    3디로 어렵게 하시는것보단 맘편히 2디로 접근하시는게 낫으실듯...

  • profile
    필바다 2012.02.21 11:19

    그래도 혹시나 리얼 플로우로 파보시겠다 하시면 별건 아니지마 리얼플로우 공부할때 봐뒀던 자료는 공유 해드릴 수있습니다.

    용량이크니 꼭!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 ?
    트윈즈 2012.02.21 12:06 Files첨부 (1)

    fcpx 에 water pane 익펙트가 있어요 다른 호스트 프로그램 에고 비슷한 익펙트가 있지 않을까요 

    아니면 dpit 가지고 하시면 되요 솔브 만들고 오브젝 만들어서 흘러내리게 하면 되죠 아니면 디지털 쥬스의 콤파지팅 툴킷에 있을겁니다  아니면 풋데이지 파는 사이트에 보시면 만들어 놓은거 많을걸요.. 


    after effects-  http://stavchansky.net/blog.php?bID=20

         http://www.videocopilot.net/tutorial/water_drops/


    water pane.jpg
  • ?
    트윈즈 2012.02.25 23:53

    http://www.jag4d.com/water_drops.html 시네마 에서도 바로 만들수 있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9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94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411
493 애니메이션 펄럭이는 리본애니메니션을 하고싶습니다. 3 file 술독 2009.08.11 1142
492 애니메이션 hair tags에 spline dynamics 에 대한질문입니다. 9 file 카파비넛 2009.08.10 1365
491 애니메이션 Dosch 3D-Animated Humans for Cinema4D DVD를 보면여? 4 아키씨 2009.08.07 982
490 애니메이션 오브젝트와 오브젝트간의 충돌개념에 대해.. 1 file 진이치 2009.08.06 1018
489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레이아웃에서 이것들만 따로 뽑고 싶은데요.. 2 file 서득수 2009.08.05 990
488 애니메이션 폴리곤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방법에 관한 질문입니다 6 file 타이거barm 2009.08.05 820
487 애니메이션 특정부분에서 사라졌다 나오는 애니매이션이요. 5 file 곤마 2009.08.05 935
486 애니메이션 키값이 없는 경우 애니메이션 방법이 궁금합니다 6 file 타이거barm 2009.08.05 845
485 애니메이션 step effecter(?)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곤마 2009.08.02 893
484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을 주다가 스샷처럼 이상한 하얀 박스가 생겼습니다. 2 file 신애마4D 2009.07.31 1077
483 애니메이션 .에펙의 벨로시티같은거 질문이요... 6 file 액션아리 2009.07.31 1750
482 애니메이션 익스트루드를 애니메이션 시키는 방법 2 file 타이거barm 2009.07.31 933
481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을 위한 시네마4D Part3-002 MoGraph를 이용한 건물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니메이션 루프시 오류. 3 file 훈공 2009.07.29 2957
480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할때 3 곤마 2009.07.28 826
479 애니메이션 Spline 질문 추가로 드려봅니다 [아래내용추가] 4 file 아스피린 2009.07.27 756
478 애니메이션 Align To Spline 포지션값의 조절 질문입니다 6 file 아스피린 2009.07.27 915
477 애니메이션 액체류 질문있습니다 2 file cronic 2009.07.25 805
476 애니메이션 Align To Spline 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3 file 아스피린 2009.07.24 1196
475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저장에 관해--너무 허접한 질문이지만 4 file 골드바 2009.07.24 1147
474 애니메이션 루믹스큐브 모션중에 뒤틀림 현상이 생깁니다. 4 file 호랑이 2009.07.24 103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125 Next
/ 12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