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라인 애니메이션을 하려는데요 구형태 라인을 직선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변하게하는 애니메이션방법이있을까요?
점들로 노가다 키를잡을려고하니까 너무 뒤틀려서요...
다른방법이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스플라인 애니메이션을 하려는데요 구형태 라인을 직선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변하게하는 애니메이션방법이있을까요?
점들로 노가다 키를잡을려고하니까 너무 뒤틀려서요...
다른방법이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sejintm
1. 직선 형태의 Spline을 만듭니다.(Akima, Bezier 등과 같은 soft interpolation 방식의 스플라인)
2. Deformer 중 Wrap을 꺼내어 Spline의 자식 오브젝트로 놓는다.
3. Wrap의 Width, Radius 등으로 적당히 크기를 맞춘다.
4. Tension을 100%로 하면 원 형태가 되고, 0%로 하면 직선형태로 되므로, Tension을 100% -> 0%로 애니메이션 키를 잡는다.
이상입니다.
아 답변 감사합니다 죄송한데요 그 디포머 쓴 라인을 얼라인투서플라인으로 따라가게는 못할까요? 얼라인투서플라인을쓰면 원래 직선을 따라가네네요 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90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94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4410 |
| 473 | 애니메이션 |
큐브 굴리기, 구르는 애니메이션
3 |
말랑이 | 2009.07.23 | 1445 |
| 472 | 애니메이션 |
기울어진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때 제대로 된 회전을 하는 법
3 |
모조 | 2009.07.23 | 989 |
| 471 | 애니메이션 | 스프링 효과 내려면 하나하나 다 해줘야 하는건가요? 2 | 시디원 | 2009.07.23 | 847 |
| 470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끼리 충돌하면 밀어내기??
6 |
씨겔 | 2009.07.22 | 970 |
| 469 | 애니메이션 |
클러스터 cluster 에 관한 질문입니다.
2 |
레이 | 2009.07.17 | 1217 |
| 468 | 애니메이션 | 타겟카메라 오토키로 컨트롤하기 3 | 라차 | 2009.07.17 | 1307 |
| 467 | 애니메이션 |
로봇팔과 물체 질문입니다
6 |
아스피린 | 2009.07.15 | 1026 |
| 466 | 애니메이션 | 이미 민들어진 오브젝트 스윕넙스처럼 애니메이션하기 질문입니다 6 | 날아라주씨 | 2009.07.09 | 671 |
| 465 |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사이의 키프레임값이 변해요 5 | 좌안 | 2009.07.08 | 844 |
| 464 | 애니메이션 | 프로펠로 돌리는 법. 4 | 멍멍멍 | 2009.07.06 | 766 |
| 463 | 애니메이션 |
step effector 시간조절에대해 질문 드립니다.
|
Ale | 2009.07.04 | 796 |
| 462 | 애니메이션 |
mirror후에 Constraint태그를 적용시킬때
2 |
렛츠 | 2009.06.28 | 697 |
| 461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을하려는데요 여러개의 카메라를 컷으로 나누는 방법이 뭔가요? 4 | 리우 | 2009.06.27 | 946 |
| 460 | 애니메이션 | 눈을 감을때 플랜으로 만든 눈썹이 같이 움직이도록 하려면.. 3 | 샤이닝 | 2009.06.25 | 1126 |
| 459 | 애니메이션 |
Motion Clip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
남깽 | 2009.06.24 | 1427 |
| 458 | 애니메이션 | 그 타임라인에 노래불러오는거요! 7 | o*da mon | 2009.06.19 | 1106 |
| 457 | 애니메이션 | 웨이트 카피에 관한 질문입니다. 4 | 레이 | 2009.06.16 | 985 |
| 456 | 애니메이션 |
비주얼 셀랙터 사용법을 알고 싶은데요.
3 |
레이 | 2009.06.13 | 816 |
| 455 | 애니메이션 | 모션캡쳐 데이타를 구입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요/?? 3 | aimHIGH | 2009.06.12 | 865 |
| 454 | 애니메이션 | c4d 애니메이션할때요 타임라인에서 영상 리버스가능한가요? 2 | 세진팀 | 2009.06.10 | 896 |
몇가지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