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한게 있어서
리깅을 해보려고하는데
제가 지금 버전이 r13인데(리깅에 좋다고해서..)
리깅의 리자도 모르는 초보가 배우기에
제대로된 강좌가 하나도 없는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ㅠㅠ
해외강좌라도 r13 리깅강좌는 아직 없는건가요?!(초보에게 너그러운 강좌..)
모델링한게 있어서
리깅을 해보려고하는데
제가 지금 버전이 r13인데(리깅에 좋다고해서..)
리깅의 리자도 모르는 초보가 배우기에
제대로된 강좌가 하나도 없는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ㅠㅠ
해외강좌라도 r13 리깅강좌는 아직 없는건가요?!(초보에게 너그러운 강좌..)
얼마전에 유저그룹정모에서 P님이 강좌하신 내용을 포함한 별도의 강좌영상을 판매한다고 들었습니다.
그거 기다리셔도 좋을듯해요.
아니면 공식 헬프에도 R13버젼기준으로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물론 영어의 압박이 심하죠 ㅎ
테세락님 아키라박님 감사합니다 ^^
우선 리깅의 리자도 모르는 상태에서 강좌영상 판매를 우선 기다리고
다른 부분에서 좀더 공부를 해야겠어요 ㅎㅎ
열심히 시행착오 겪으면서 리깅 해외강좌 봐도 좋겠지만
너무그래도 의욕이 떨어져서 적절히 ㅎㅎ
아무튼 감사합니다 ^^!
저번에 정모때 만드신 강좌같으면 13버젼 기준으로 설명하신거라
기초적인 리깅강좌는 없는걸로 아는데요
새로나온 13버젼의 캐릭터빌더를 사용하실려면
그전에 리깅을 전반적으로 알아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얼마전 캐릭터워크샵에서 이틀동안인가 기본적인 리깅만 배운기억이 있네요
저도 3월쯤부터 캐릭터를 해야하는데 걱정이....ㅎㅎ
coming soon!~~~~~~
테세락님 그러면 이틀동안 배우신 기본적인 리깅을 저에게 전수해주실 수 없을까요?!
ㅎㅎㅎㅎㅎㅎ 저는 저녁이나 주말에 시간이 나니 종현님 시간나실때나 보고 연락주세요
ㅎㅎㅎ 저 캐릭터나 리깅은 배우기만 해서 실전이 없어서 큰일입니다. 벌써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ㅎㅎㅎㅎ
곧 3월부터 캐릭터 관련된걸 시작할꺼 같은데.ㅎㅎㅎ
복습도 할겸 같이 공부해요.
오 감사합니다!! 저녁에 꼭 쪽지 드리겠습니다 !!ㅎㅎ
유트브 에서 c4d r13 character 로 검색하시면 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C motion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찾으실수 있을꺼예요
유트브 뒤져봄ㄴ 웬만한 자료는 다있던데요 -_-ㅋ
리얼플로도 있고 포져도 있고 있을건 다있어요 -_-ㅋ
기본을 배우고 싶으시면 토렌트 극강이고...
CINEVERSITY 홈페이지에 가셔서 보실수도있고
결제하셔서 프리미엄으로 보실수도있고
최근엔 피지컬렌더도 올라왔던데 프리미엄이 아니라
라이브 영상만 보고 말았다는....ㅠㅠ
필바다님 감사합니다!! 검색어가 그렇게 되는군요...
근데 우선 영어의 압박이 심해서요 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90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94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4411 |
| 473 | 애니메이션 |
큐브 굴리기, 구르는 애니메이션
3 |
말랑이 | 2009.07.23 | 1445 |
| 472 | 애니메이션 |
기울어진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때 제대로 된 회전을 하는 법
3 |
모조 | 2009.07.23 | 989 |
| 471 | 애니메이션 | 스프링 효과 내려면 하나하나 다 해줘야 하는건가요? 2 | 시디원 | 2009.07.23 | 847 |
| 470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끼리 충돌하면 밀어내기??
6 |
씨겔 | 2009.07.22 | 970 |
| 469 | 애니메이션 |
클러스터 cluster 에 관한 질문입니다.
2 |
레이 | 2009.07.17 | 1217 |
| 468 | 애니메이션 | 타겟카메라 오토키로 컨트롤하기 3 | 라차 | 2009.07.17 | 1307 |
| 467 | 애니메이션 |
로봇팔과 물체 질문입니다
6 |
아스피린 | 2009.07.15 | 1026 |
| 466 | 애니메이션 | 이미 민들어진 오브젝트 스윕넙스처럼 애니메이션하기 질문입니다 6 | 날아라주씨 | 2009.07.09 | 671 |
| 465 |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사이의 키프레임값이 변해요 5 | 좌안 | 2009.07.08 | 844 |
| 464 | 애니메이션 | 프로펠로 돌리는 법. 4 | 멍멍멍 | 2009.07.06 | 766 |
| 463 | 애니메이션 |
step effector 시간조절에대해 질문 드립니다.
|
Ale | 2009.07.04 | 796 |
| 462 | 애니메이션 |
mirror후에 Constraint태그를 적용시킬때
2 |
렛츠 | 2009.06.28 | 697 |
| 461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을하려는데요 여러개의 카메라를 컷으로 나누는 방법이 뭔가요? 4 | 리우 | 2009.06.27 | 946 |
| 460 | 애니메이션 | 눈을 감을때 플랜으로 만든 눈썹이 같이 움직이도록 하려면.. 3 | 샤이닝 | 2009.06.25 | 1126 |
| 459 | 애니메이션 |
Motion Clip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
남깽 | 2009.06.24 | 1427 |
| 458 | 애니메이션 | 그 타임라인에 노래불러오는거요! 7 | o*da mon | 2009.06.19 | 1106 |
| 457 | 애니메이션 | 웨이트 카피에 관한 질문입니다. 4 | 레이 | 2009.06.16 | 985 |
| 456 | 애니메이션 |
비주얼 셀랙터 사용법을 알고 싶은데요.
3 |
레이 | 2009.06.13 | 816 |
| 455 | 애니메이션 | 모션캡쳐 데이타를 구입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요/?? 3 | aimHIGH | 2009.06.12 | 865 |
| 454 | 애니메이션 | c4d 애니메이션할때요 타임라인에서 영상 리버스가능한가요? 2 | 세진팀 | 2009.06.10 | 896 |
있는데 12에서 13으로 오면서 캐릭터스튜디오말고 달라진게 없지 않나요?
전 리깅은 배우기만하고 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12강좌보셔도 괜찮을 겁니다.
리깅의 리자도 모르시면 해외강좌보셔도 많이 어려우실거에요
저도 리깅의 리자도 모를때 봤는데 무신소리를 하는지...........
검색은 구글에서 한번해보세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