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과 같이 문어다리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연구 중 IK를 써서 해보려는데요..
끝JOINT(joint_2)를 움직이면 찍~하고 끝에만 늘어나요ㅠㅜ
어떤 방식으로 해야 IK라인이 함께 움직일까요~? IK를 다르게 줘야 할까요~?
머리가 부족해서ㅠㅜ 툴스킬도 부족해서ㅠㅜ.........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트파일 첨부합니다~
| 첨부 '2' |
|---|

그림과 같이 문어다리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연구 중 IK를 써서 해보려는데요..
끝JOINT(joint_2)를 움직이면 찍~하고 끝에만 늘어나요ㅠㅜ
어떤 방식으로 해야 IK라인이 함께 움직일까요~? IK를 다르게 줘야 할까요~?
머리가 부족해서ㅠㅜ 툴스킬도 부족해서ㅠㅜ.........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트파일 첨부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90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94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4410 |
| 473 | 애니메이션 |
큐브 굴리기, 구르는 애니메이션
3 |
말랑이 | 2009.07.23 | 1445 |
| 472 | 애니메이션 |
기울어진 오브젝트를 회전시킬 때 제대로 된 회전을 하는 법
3 |
모조 | 2009.07.23 | 989 |
| 471 | 애니메이션 | 스프링 효과 내려면 하나하나 다 해줘야 하는건가요? 2 | 시디원 | 2009.07.23 | 847 |
| 470 | 애니메이션 |
오브젝트끼리 충돌하면 밀어내기??
6 |
씨겔 | 2009.07.22 | 970 |
| 469 | 애니메이션 |
클러스터 cluster 에 관한 질문입니다.
2 |
레이 | 2009.07.17 | 1217 |
| 468 | 애니메이션 | 타겟카메라 오토키로 컨트롤하기 3 | 라차 | 2009.07.17 | 1307 |
| 467 | 애니메이션 |
로봇팔과 물체 질문입니다
6 |
아스피린 | 2009.07.15 | 1026 |
| 466 | 애니메이션 | 이미 민들어진 오브젝트 스윕넙스처럼 애니메이션하기 질문입니다 6 | 날아라주씨 | 2009.07.09 | 671 |
| 465 | 애니메이션 | 키프레임 사이의 키프레임값이 변해요 5 | 좌안 | 2009.07.08 | 844 |
| 464 | 애니메이션 | 프로펠로 돌리는 법. 4 | 멍멍멍 | 2009.07.06 | 766 |
| 463 | 애니메이션 |
step effector 시간조절에대해 질문 드립니다.
|
Ale | 2009.07.04 | 796 |
| 462 | 애니메이션 |
mirror후에 Constraint태그를 적용시킬때
2 |
렛츠 | 2009.06.28 | 697 |
| 461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을하려는데요 여러개의 카메라를 컷으로 나누는 방법이 뭔가요? 4 | 리우 | 2009.06.27 | 946 |
| 460 | 애니메이션 | 눈을 감을때 플랜으로 만든 눈썹이 같이 움직이도록 하려면.. 3 | 샤이닝 | 2009.06.25 | 1126 |
| 459 | 애니메이션 |
Motion Clip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
남깽 | 2009.06.24 | 1427 |
| 458 | 애니메이션 | 그 타임라인에 노래불러오는거요! 7 | o*da mon | 2009.06.19 | 1106 |
| 457 | 애니메이션 | 웨이트 카피에 관한 질문입니다. 4 | 레이 | 2009.06.16 | 985 |
| 456 | 애니메이션 |
비주얼 셀랙터 사용법을 알고 싶은데요.
3 |
레이 | 2009.06.13 | 816 |
| 455 | 애니메이션 | 모션캡쳐 데이타를 구입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요/?? 3 | aimHIGH | 2009.06.12 | 865 |
| 454 | 애니메이션 | c4d 애니메이션할때요 타임라인에서 영상 리버스가능한가요? 2 | 세진팀 | 2009.06.10 | 896 |
IK TAG 옵션에서 Goal추가 하시면 Null이 하나 생기거든요.
그걸루 움직이시면 됩니다.
뼈는 FK라서 직접 움직이시려면 회전만 주시면 되요.
실제 뼈를 이동해버리면 탈골이 되니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