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11.11.06 12:00

Constraint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632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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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pg 2.jpg 




안녕하세요 저는 보시는 것처럼

개구리 리깅을 했습니다.


조인트를 모두 셋팅 완료후에

에니메팅을 걸려고 몸통을 위아래로 움직이니

사진 속 노란색 동그라미친 개구리의 손목과 발목부분이 

같이 움직여버리네요..


정확한 해결방법인지는 모르겠으나

우선 질문게시판에서 constraint 답변을 찾아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Constraint (parent)를 건 그당시만 되고 에니메이팅을 걸면 또 움직이네요..


제가 한 방법이 맞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리깅이 할것이 많다는걸 이번기회에 뼈져리게 느끼고있네요..ㅠㅠ


혹시 아시는 고수님들 계시면

답변좀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머피 2011.11.06 13:09

     그림만 보고는 알기가 힘들지 않을까요. 앞발은 몸은 내려 왔는데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닌 위로 올라가서 constraint 문제 인지 아닌지는 RIG 상태를 봐야 알 수 있을듯 합니다.


    뒷발은 위치는 그대로 인데 뒤틀린 것으로 봐서는 Aim이나 Up Vector Constraint를 사용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Constraint (parent)는 C4D의 IK/FK Solver보다 우선 순위가 높아야 제대로 화면에 보입니다. 아마도 키를 제대로 넣고 RIG 구조도 문제가 없다면 그문제 인듯 합니다.


    굉장히 불편한 부분인데,요샌 웬만한 3D는 리얼타임이 대세 인데 Ghost 기능도 캐쉬를 해야 할 정도로 C4D의 Solver가 효율이 낮아서 어쩔 수 없는 부분 입니다.

  • ?
    쿨포디 2011.11.08 04:28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 ?
    머피 2011.11.06 13:11

    뒷발중 오른 다리도 IK로 하셨는데 뒤틀린 것이라면 Pole Vector도 들어 가야 할 것 같습니다.


    RIG을 볼 수도 없으니 전부 짐작만 할뿐이니 다른 이유 일지도 모르지요.


  • ?
    쿨포디 2011.11.08 04:27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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