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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A와 오브젝트 B가 있을 때,
A의 모션이 다 끝나서 이제 B만 나오면 될 때,
A를 더이상 나오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그동안 이런 문제가 발생시,
위치 키프레임을 잡고, 다음 프레임에서 화면 밖으로 보내버리거나 
투명도를 100으로 해서 없애버렸는데, 

이렇게 하면 어느정도의 정보량을 할당하기 때문에
렌더링 속도에 영향을 미칠것 같아 아예 없애버리는 방법이 있나 질문드립니다.ㅠ 
  • profile
    에펙스 2010.12.07 15:17
    cinema4d tag - display - visiblelity 
  • ?
    아아가나 2010.12.07 15:21
    디스플레이 태그를 쓰면 데이타값이 아예 없어지는건가요?
    그런거라면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ㅎㅎㅎ;;;
    혹 아니라면 레이어브라우져에서 키값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텐데요..ㅎㅎ
    아니면 그부분까지 랜더를 거시거 그 다음부분부턴 레이어브라우져를 사용하셔서
    다 빼버리시던가...음
    아니면 걍 프로젝트를 하나 따로 만들어서;;;;
  • ?
    안트라 2010.12.08 15:34
    감사합니다~!
  • profile
    Display Tag에서 Visible부분에 키를 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을 오른버튼 클릭 ~ F-Curve에서 보시면 
    곡선으로 타임이 잡혀있을건데 liner타잎으로 잡으시면 보다 자연스럽게 나타나거나 사라지는 애니를 잡으실 수가 있습니다.






    displaytag01.jpg 

    displaytag02.jpg
  • ?
    안트라 2010.12.08 15:35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되엇어요^^
  • profile
    에펙스 2010.12.07 15:23
    데이터값을 없애진 않습니다 다만 오브젝트에 대한 오퍼시티를 조절할 수 있죠
    저 태그의 앞에 키프레임 use를 체크하거나 해제하면 사용한다 안한다를 1번째로 체크할수 있고요
    2번째 0~100%까지 키프레임으로 디졸브처럼 없어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서서히 없어지는걸 보시려면 뷰포트상에는 안보이고 렌더를 걸어야 보이네요
  • ?
    안트라 2010.12.08 15:36
    감사합니다^^
  • ?
    땡굴 2010.12.07 18:03
    데이터값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렌더링을 두 번 하세요.  있는것 없는것 이렇게 두 개를 하셔서, 에펙같은 합성툴에서 합성 하세요.

    --> 결국은 그럴 방법이.... -_-;;
  • profile
    길동 2010.12.07 18:58
    아...참고로...렌더링 타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데이터 안없애도..
  • ?
    로빈. 2011.01.08 21:22
    visibility 값이 있군요-.- 감사합니다
  • ?
    꽁이 2011.04.17 14:40
    감사합니다.. 찾는게 있엇군요 ㅠㅠ
  • ?
    캐맘맘 2011.06.06 10:11
    아 저도 찾고있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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