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10.12.05 13:14

캐릭터 관절 애니메이션에 대한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843 추천 수 2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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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그룹 안에서 IK, 관절, 본, bone, 캐릭터, 리깅 등으로 검색을 해봤지만 도저히 처음부터 정리된 설명을 찾을수가 없네요 ㅜ

질문게시판을 보면 리깅 다 하신 후에 문제에 봉착하셔서 질문 올리신 분들은 많던데
그분들은 어떻게 그 기초를 쌓으신건지 ㅠㅠ

답변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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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루셔니아 2010.12.05 14:14 채택
    - http://www.graphite9.com 영문리깅강좌

    - 모션 그래픽 위한 시네마 4D(F1books출판사) - 책 표지에 보시면 동강 다운 받을 수 있는 주소 있습니다.

    - P님의 캐릭터 강의 녹화본(유저그룹 동영상강좌에 있습니다.)

    - c4d아카데미의 어드벤스 과정들으시면 캐릭터 애니기초설명합니다.

    - 유투브, 비메오등에서 c4d rigging, character, setup tutorial 등등의 키워드로 검색가능합니다.

    - http://blog.naver.com/artreign/80051209342

    - http://blog.naver.com/jh31071214/20034015159
    -------------------------------------------------------------------------------------------------------------------------------------------------------------
    그리고 저 같은 경우 c4d리깅 강좌만 보지 않습니다. 리깅을 잘 하시려면 일단 인체의 구조적인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빼와 근육 움직임의 해부학 적인 부분을 인터넷이나 책으로 공부하시면 도움됩니다.

    처음 배우는 분들의 가장 큰 실수가 이것입니다. 테크닉컬한 부분은 알고 있어도 해부학적인 부분에서 접근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애니메이션을 하기 위해서 리깅을 하는 것인데 이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리 애니메이션 키를 잘 잡아도 어색하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팔은 움직이는데 어깨(경갑골)은 움직이지 않는다라던지, 다리는 움직이는데 골반은 안 움직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 손과 발 위에 큰 빼가 두개로 나누어져 있는지를 이해하고 캐릭터 셋업에 접근하셔야 기계적인 움직임이 아닌 인간다운 움직임이 나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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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트라 2010.12.07 01:49
    정말 감사드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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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아가나 2011.05.26 19:49
    감사합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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