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31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물방울.jpg 구조.jpg

그림처럼 물방울을 만들었습니다 

구조는 위 그림처럼 스피어들을 메타볼에 하이어라키 하였구요 (추후에 물방울이 서로 모이게 됩니다) 
물방울 안에 있는 아이콘들은 큐브로 만들어서 하이어라키 하지 않고 따로 두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parent 기능이 constraint 태그라는 것을 알아내서 써먹어보았는데 거꾸로 했는지 큐브를 옮겨야 물방울이 따라오네요 -_-;
원래는 물방울을 옮겨야 그 안에 큐브도 딸려오게 할려고 했는데 말이죠...)

저 물방울들이 서서히 올라가면서 서로 모이게 될 건데요 움직이면서 진짜 물방울 처럼 울렁울렁 거리게 하고 싶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를 사용하면 될 것 같긴 한데 워낙 옵션도 많고 어려워서요 ㅠㅠ

맵은 들어오지 않겠지만 파일은 첨부했습니다

고수님들 도움이 필요해요 ㅠㅠ
  • ?
    하이프 2010.11.09 16:17 채택 Files첨부 (1)
    metaball에 들어간 sphere 면수가 너무 많은거 같은데요.. 'ㅡ'
    디포머로 몇개 해봤습니다. 디스플레이서의 노이즈를 여러개 테스트해보세용

  • ?
    플러MTL 2010.11.09 16:25
    와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ㅠㅠ
    아 근데 메타볼이 처음이라 그런데 저렇게 안하니까 메타볼이 구가 아니라 삼각형처럼 막 각이 지고 그래서요 ㅠㅠ
    사실 지금도 완전히 매끄러워보이지 않아서 어떻게할까 고민중이긴 합니다만.....;;;;;

    아무튼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런데 제가 초보라 그런데 하이퍼넙스를 데려온 이유가 있는건가요?
    하이퍼넙스를 껏다켰다 해도 별 변화가 없어서요...
    (사실 하이퍼넙스에 대해 잘 몰라요 -_-)

    감사합니다 화이팅!!!!

    글이 정리가 안되네요..;;; 죄송



  • ?
    하이프 2010.11.09 16:33
    메타볼 subdivision을 내려줄수록 더 매끄럽게 됩니다.
    스피어는 줄여주세요~. 큐브 같은 경우도 fillet subdivision이 높아보이구요.
    어느 정도 크기로 렌더링하려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영상작업이라면 모션블러 감안하시고 적당히 주시는게 좋을꺼에요. maybe...;
  • ?
    플러MTL 2010.11.09 17:49
    네 감사합니다
    모르면 용감하다고 너무 올렸나봐요 ㅡ,,ㅡ
  • ?
    아아가나 2010.11.09 19:40
    와 이쁘게 잘하셨네요
    살짝 파일 다운해서 몇개 배워봅니다 ! ㅎㅎ^ㅡ^;;; 감사합니다
  • ?
    다삐까코 2011.06.15 10:48
    와 딱 제가 찾던 문제네요; 살짝 다운받아서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9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94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412
213 애니메이션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사니 2008.02.15 765
212 애니메이션 [re]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file 수옥 2008.02.15 778
211 애니메이션 [re]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김재상 2008.02.17 767
210 애니메이션 줄기 애니메이션요~ 3 츄파춥스 2008.02.14 875
209 애니메이션 카메라의 패스라인 조절은? 3 CharybDis 2008.02.11 766
208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로테이션할때 축의 이동 4 탕수육 2008.02.08 857
207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줌인해서 카메라워킹 할 때 너무 확확 움직입니다. 살살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4 박동인 2008.02.08 969
206 애니메이션 기준 오브젝트와 같은 위치로 배열 2 file 우가 2008.02.06 945
205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이동시 중간에 잠깐 멈추는 텀을 넣을 때 출렁이지 않게 하는 법은 없나요? 2 file 박동인 2008.02.04 797
204 애니메이션 타이어 바퀴굴러가는 애니메이션을 할려고하는데요~ 3 웬룬희 2008.02.03 1010
203 애니메이션 컬러 키프레임잡는법질문요^^ file 츄파춥스 2008.02.03 1017
202 애니메이션 에프터이펙트 로 임포트 2 motionz 2008.02.01 1078
201 애니메이션 [re] 다이나믹 시뮬레이션할때 질문입니다. 2 file ChoiGeol 2008.01.30 690
200 애니메이션 모그래프 step effector 이용한 도미노 만들기 1 ChoiGeol 2008.01.27 879
199 애니메이션 [re] 페이지 넘기는 효과를 시네마에서 낼수 있나요? 2 file ChoiGeol 2008.01.23 761
198 애니메이션 [re] PAGE TURN(종이,책장넘기기애니메이션) 5 file 김판근 2008.01.23 1526
197 애니메이션 [re] 두가지효과에 wind를적용하여서 좀더 다듬어보았습니다. 6 file 김판근 2008.01.23 1325
196 애니메이션 타이틀에 사이즈 변환과 모그라프에 관해서 .. 3 file 최자 2008.01.21 1132
195 애니메이션 [re] 잘 이해가 안되서 원본 프로젝트파일을 올려 봅니다 1 최자 2008.01.21 771
194 애니메이션 [re][re] 간략콘티 올려 봅니다 4 file 최자 2008.01.22 76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 125 Next
/ 12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