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Home
질문과 답변
애니메이션
2010.11.01 23:32
카메라 속도는 어떻게 조절 하나요?
레골라스삼촌
주소복사
|
조회 수
1948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
이전 문서
Next
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 정말 초보입니다.
에프터이펙트에선 카메라에 움직임을 주고 그래프에디터로 속도감을 조절하잔아요...
c4d에서 카메라 움직임을 줬는데 속도 같은건 어떻게 조절하나요?
Who's
레골라스삼촌
?
서명?
0
추천
0
비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
Pinterest
KakaoStory
Band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5'
최걸
2010.11.02 00:33
채택
Files
첨부
(4)
X
•
1.png
•
2.png
•
3.png
•
4.png
예를 들어 Sphere를 하나 꺼내고 그것의 키프레임을 잡았다고 가정합니다.
Shift + F3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Timeline 창이 나옵니다.
다음 space 바를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F-curve 모드로 변환됩니다.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탄젠트 핸들을 보실 수가 있고, 이것을 조절하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체적인 속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F-Curve 메뉴에서 Show Velocity를 선택하십시오. 아래 그림과 같이 속도 그래프가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1
0
?
레골라스삼촌
2010.11.02 07:45
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c4d도 따로 조절하는 창이 있었군요
도움 마니되었어요 ㅎㅎ
댓글주소복사
댓글
?
비디오토스터
2010.11.14 11:37
오 정말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상세한 설명에 참 도움이 되네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
까무잡잡
2011.01.08 13:42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 받고 갑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두큰
2011.01.16 20:56
속도때문에 헤매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전체
일반
미분류
모델링
라이팅
텍스쳐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Dynamics
파티클
Python
XPresso
Renderer
MoGraph
Hair
Bodypaint 3D
Character
Plugin & Script
X-Particle
Turbulence FD
RealFlow
기타[Plugin]
PC조립
그 외 프로그램
변환 & 연동
고민상담
기타
Legacy
전체
채택 안 된 질문만 보기
채택된 질문만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이효원
2020.04.19
43090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권오훈
2019.06.27
38894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4410
213
애니메이션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사니
2008.02.15
765
212
애니메이션
[re]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수옥
2008.02.15
778
211
애니메이션
[re] 동영상 질문이요 키프레임 저장시 회전이 안먹어요ㅠ_ㅠ
김재상
2008.02.17
767
210
애니메이션
줄기 애니메이션요~
3
츄파춥스
2008.02.14
875
209
애니메이션
카메라의 패스라인 조절은?
3
CharybDis
2008.02.11
766
208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로테이션할때 축의 이동
4
탕수육
2008.02.08
857
207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줌인해서 카메라워킹 할 때 너무 확확 움직입니다. 살살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4
박동인
2008.02.08
969
206
애니메이션
기준 오브젝트와 같은 위치로 배열
2
우가
2008.02.06
945
205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이동시 중간에 잠깐 멈추는 텀을 넣을 때 출렁이지 않게 하는 법은 없나요?
2
박동인
2008.02.04
797
204
애니메이션
타이어 바퀴굴러가는 애니메이션을 할려고하는데요~
3
웬룬희
2008.02.03
1010
203
애니메이션
컬러 키프레임잡는법질문요^^
츄파춥스
2008.02.03
1017
202
애니메이션
에프터이펙트 로 임포트
2
motionz
2008.02.01
1078
201
애니메이션
[re] 다이나믹 시뮬레이션할때 질문입니다.
2
ChoiGeol
2008.01.30
690
200
애니메이션
모그래프 step effector 이용한 도미노 만들기
1
ChoiGeol
2008.01.27
879
199
애니메이션
[re] 페이지 넘기는 효과를 시네마에서 낼수 있나요?
2
ChoiGeol
2008.01.23
761
198
애니메이션
[re] PAGE TURN(종이,책장넘기기애니메이션)
5
김판근
2008.01.23
1526
197
애니메이션
[re] 두가지효과에 wind를적용하여서 좀더 다듬어보았습니다.
6
김판근
2008.01.23
1325
196
애니메이션
타이틀에 사이즈 변환과 모그라프에 관해서 ..
3
최자
2008.01.21
1132
195
애니메이션
[re] 잘 이해가 안되서 원본 프로젝트파일을 올려 봅니다
1
최자
2008.01.21
771
194
애니메이션
[re][re] 간략콘티 올려 봅니다
4
최자
2008.01.22
768
목록
Search
검색
제목+내용
제목
내용
댓글
닉네임
아이디
태그
태그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
125
Next
/ 125
GO
로그인 해주세요.
자유게시판
글쓰기
저장함
쪽지
전체글보기
인기글
인기멤버
태그
즐겨찾는 게시판
메뉴명
메뉴명
메뉴명
전체 게시판
Home
게시판
공지사항
새소식
강의소식
자유게시판
사진첩
구인 / 홍보 / 프로젝트 의뢰
유저그룹방송
유저그룹세미나
유저작품
질문과 답변
공부방
자료실
모델링
재질 / 텍스쳐
모션 / 모그라프
라이팅 / 렌더링
애니메이션 / 리깅 / XPresso
스크립트 / 플러그인 / 라이브러리
기타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기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Shift + F3을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Timeline 창이 나옵니다.
다음 space 바를 누르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F-curve 모드로 변환됩니다.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탄젠트 핸들을 보실 수가 있고, 이것을 조절하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체적인 속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F-Curve 메뉴에서 Show Velocity를 선택하십시오. 아래 그림과 같이 속도 그래프가 나온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