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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 공전 애니메이션을 하나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워낙 애니메이션 쪽에는 지식이 부족해서...
C4DIC을 보긴 보았는데...까막눈..(다 보지는 못했습니다.)

서로 간의 연관관계를 어떻게 규정해줘야 하는지 모르겠고...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90프레임이 지나면서, 잠깐 멈췄다가 가고...
속도를 constant velocity 에 체크했더니, 그나마 대충 맞아서 돌아가던 것들이 서로 흩어지고....

애니메이션은 키프레임 정도 알고 있고, 타임라인 보면 어지러워하는 초보랍니다.
도와주세요. 부탁합니다....꾸벅..

s_earth_turn.jpg 
  • profile
    알비 2010.10.13 22:26
    초보이신것 같은데 좀 복잡한 과제를 만나셨네요.
    우선 자전과 공전이란 달이 지구를 돌고 그 집합체가 다시 태양을 돌아야하는 거잖아요.
    자전에서 달의 축을 지구의 축에 맞추고 회전하는 것으로 키를 잡으시고
    그 달과 지구를 널로 묶으셔서 널의 축을 태양의 축에 맞추고 널을 회전시켜야 하는거죠.
    그 후에 그 키프레임들을 반복시키고 해야 하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작업하신 파일을 보면 축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위에 설명한대로 축을 맞추세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결론은 에스프레소로 쓰시는게 깔끔할 것 같은데 그것까지 이해하시려면 너무도 먼 길이 아닐까 싶네요.
    조금 부자연스럽더라도 키로 반복시키는 작업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
    한승현 2010.10.14 00:53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제 분야가 제품디자인이라서...애니메이션은 기초가 많이 약합니다.
    키프레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으로 해결하려고 하니..쉽지 않네요...^^
  • profile
    자기류 2010.10.14 12:37 Files첨부 (1)

    solarSystem.c4d 

    파일에서의 지구널은 지구오브젝트와 달의 공전궤도스플라인을 갖습니다.
    이 널에다가 aligh to spline 태그를 먹여서 궤도를 따라 움직이게 합니다.
    지구널의 역할은
    1. 지구의 자전축을 반영해준다. 2. 지구공전궤도를 따라 움직여서 자식으로 갖고 있는 지구와 달의 공전궤도를 끌고 다닌다...... 입니다.
    귀찮아서 지구오브젝트 자체에 자전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키를 바로 줬습니다.
    당장 작동만 하게 약식으로 한 감이 있으니 보시고 더 다듬어보세요..

    애니메이션이 마지막에 가서 멈추다시피 하는 것은  타임라인을 보시면 됩니다.
    스플라인곡선으로 된 것을 리니어로 바꾸시면 되는데, 시포딕 갖고 계시는 것 같으니
    그 부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자세하게 쓰자니 너무 길어지겠더군요. 말도 그대로 쓰려니 너무 어렵고..
    제가 한게 좋은 방법인지에 대해서 별로 확신은 없습니다. 그냥 가볍게 참고만 하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첨부파일 열어서 보세요..

  • ?
    한승현 2010.10.15 01:19
    감사합니다~ 잘 참고하겠습니다.^^
  • profile
    최걸 2010.10.16 19:27
    한승현 님 참고하세요 ^^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은 아니고 엑스프레소와 파이썬으로 만든 파일입니다.

    스크립트/커피 연구소에 올려 놓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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