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57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joint.png

캐릭터 리깅을 하나 하고 있습니다.
BVH 에서 뽑은 모션데이터를 Joint 에 적용하려고 하는데 어떻해야 되는지를 모르겠네요.
게시판을 좀 검색해보니 3월 정모자료(http://www.cinema4d.co.kr/928177)가 있던데 소스가 없네요 ㅜ.,ㅜ
Retarget 이라는 태그를 사용하는것 같은데 이걸로는 조인트의 PRS 값이 전부 바뀌는거 아닌가요?
제 경우는 캐릭터가 위와 같이 가분수라서 포지션값을 바꿀 수 없을 거 같은데요. 아~ 모르겠습니다. ㅜ.,ㅜ
구글링을 하니까 C.O.F.F.E.E 로 만든 플러그인 비스무리한게 있는거 같은데 (http://vimeo.com/8744036)
이게 대충 제가 원하는 겁니다. 근데 위 동영상도 보시면 본이랑 조인트 위치를 거의 같게 맞혀주는데 이러면 결국 안되는거 아닌가요?

힌트라도 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p.s. 아!!! 질문 작성하고 아이디어가 생각났는데 조인트 모양을 본이랑 맞혀주고 웨이트만 적절하게 맞혀주면 되지 않을까요?

  • ?
    박씨 2010.07.31 17:50
    글로봐서는 자세한 내용을 모르겠지만... 녜 리타겟 태그로 모캡데이터에서 받은 자료를 토대로 본이나 조인트를 움직일수 있습니다.
    대신 bvh가 가진 본의 순서나 하위구조가 조인트 구조와 같다는 전제하에서 동일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한글헬프에 보시면 리타겟 태그에 대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 xretarget같은 플러그인을 이용하시면 점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겁니다.

    ps. 10/3월정모자료보시면 무료공개툴인 bvhacker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와같은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bvh모캡데이터의 본구조나 형태 및 애니메이션을 바꿔줄수도 있습니다.   
  • ?
    초사 2010.08.01 15:09
    두 뼈대의 형태가 많이 틀리므로 모캡의 각 뼈대에 적용된 위치 키만 쌱 빼주고 회전 정보만 가지고 리타겟팅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단 골반은 전체 위치를 나타내므로 위치 키를 빼면 안되겠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4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6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9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16
161 애니메이션 종이를 돌돌말았습니다. 여기에 약간 펄럭임을 주려면..어떻게? 2 김기종 2007.11.09 370
160 애니메이션 스플라인을 따라 가는 카메라 ....? 9 file 최자 2007.11.08 837
159 애니메이션 뷰포트와 렌더링 된 영상이 완전히 다릅니다! 5 file 박동인 2007.11.05 313
158 애니메이션 시네마엔 orthographic view 가 없나요? 8 남성우 2007.11.01 434
157 애니메이션 회전축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 file 박동인 2007.10.29 309
156 애니메이션 [re] 회전축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2 file P. 2007.10.29 530
155 애니메이션 [re][re] 클로스에 특정 오브젝트가 충돌한 후 튕겨 나가는 애니메이션 file 늦깍이 2007.10.31 311
154 애니메이션 카메라에 바이브레이트 태그를 붙였을 때 포지션 이동이 안됩니다. 3 file 박동인 2007.10.29 843
153 애니메이션 사운드 임포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5 차니웃짱 2007.10.27 410
152 애니메이션 카메라 움직임에 키프레임 주는 방법...급합니다..기본일텐데..완전 처음이라서 알려주세요..-- 4 designk 2007.10.25 365
151 애니메이션 타임라인 그래프의 폭을 키울수 있나요? 4 file 시부야 2007.10.24 577
150 애니메이션 FFD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4 soyo 2007.10.24 806
149 애니메이션 (ani) 특정 사물을을 특정 프레임에만 나타나게 하거나.. 3 존재와당위 2007.10.23 283
148 애니메이션 [자료첨부]애니메이션한 오브젝트를 묶어서 스케일 조절 한 뒤 사용할때 문제점 5 file jajanga 2007.10.23 245
147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작업한 시퀀스를 새창에 붙여넣기 한 뒤 스케일 조절한 뒤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6 jajanga 2007.10.21 282
146 애니메이션 기구설계 3D DATA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할수 있을까요? 10 천공 2007.10.17 19521
145 애니메이션 [re] 컨스트레인트를 이용한 바퀴 회전_이동_충돌 6 file P. 2007.10.15 400
144 애니메이션 액체모양의 줄기가 뻗어나가는 애니 우가 2007.10.15 300
143 애니메이션 [re] 움직이는 부유물 표현하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3 file 길동 2007.10.13 323
142 애니메이션 카메라 기본적인 애니와 속도 조절에 대해서 3 시원아빠 2007.10.09 40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 122 Next
/ 1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