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egg님께서 며칠 전에 질문하셨던 내용입니다. 바로 답변 올리려고 했었는데 바쁜 일정 때문에...
요는 질문하신대로 cloner object에 맵핑을 하고 랜덤 이펙트를 적용하였을 때, 각각의 오브젝트에 텍스쳐 맵핑이 따라 움직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약간의 트릭이 필요한데,
1. cloner object 생성
2. cloenr obejct에 텍스쳐 맵핑 (Fit to object)
3. cloner ojbject를 Make editable(단축키: C)
4. 하위 오브젝트에 텍스쳐 복사
5. 생성된 여러 개의 오브젝트를 다시 Fracture object의 자식 오브젝트로 삽입
6. 랜덤 이펙터 적용
약간 복잡한 듯 하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는 질문하신대로 cloner object에 맵핑을 하고 랜덤 이펙트를 적용하였을 때, 각각의 오브젝트에 텍스쳐 맵핑이 따라 움직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약간의 트릭이 필요한데,
1. cloner object 생성
2. cloenr obejct에 텍스쳐 맵핑 (Fit to object)
3. cloner ojbject를 Make editable(단축키: C)
4. 하위 오브젝트에 텍스쳐 복사
5. 생성된 여러 개의 오브젝트를 다시 Fracture object의 자식 오브젝트로 삽입
6. 랜덤 이펙터 적용
약간 복잡한 듯 하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엠군]-C4D - Cloner object 텍스쳐 맵핑 |
결국엔 해결을 못봐서 각각의 키를 잡아서 해결을 했거든요;;ㅋ완전 노가다의 진수를 함 보여줬죠ㅋ
하지만 담번에는 꼭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게되어서 너무 다행인걸요?ㅋ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