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c4d에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최근 c4d로 리깅을 공부하고 있는데, 한 오브제이지만 분리되어 있는 캐릭터인데,
예를 들어 겉옷에 ID를 정할 수 있다면 한번에 Hide Selected를 하고 싶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3ds Max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c4d에도 있는지 알고 싶어요.
최근 c4d로 리깅을 공부하고 있는데, 한 오브제이지만 분리되어 있는 캐릭터인데,
예를 들어 겉옷에 ID를 정할 수 있다면 한번에 Hide Selected를 하고 싶거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면선택하시고~ 재질 잡고 선택한 곳으로 드레그 하면 자동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맥스처럼 일일히 넘버링 해줄 필요가 없어요~
이런 팁이 있었을 줄이야 ㄷㄷ
요즘 보면 소프트웨어마다 홍보 문구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란 말을 참 많이 쓰는데
이런 요소들이 제대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 에이제이님이 몰랐단 말입니까? -_-;
UI적으론 C4D 따라갈것이 없습니다.(회사에서 맥스 마야 쓰는 친구들 하고 이야기 하면.. 솔직히 답답)
단점으론 다른툴 익히기가 매우 어렵다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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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다르긴 하지만 선택 점.선.면 저장이라면 set selection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