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부터 "Nucleus" Frameworks 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집어넣어놨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앨리어스가 조성해 놓은 마야의 다이나믹스 엔진은 죽여버릴 모양입니다.
이게 뭐냐면 통합 환경 같은 건가 본데... 지들 말로는 오스카상 받은 테크니컬 디렉터가 개발했다고,
기존 엔진보다 더 빠르고, 더 사용하기 편하다고 합니다. -_-;;;
이 엔진 사용한 첫 빠따가 nCloth 고요. 장차 모든 다이나믹스, 즉 Hair 나 Fluids 까지 엔진을 넘길 모양입니다.
쯥... 기존 마야 사용자들은 난리가 났습니다.
이제껏 잘 사용하던 녀석을 갈아엎고, 생뚱맞은 걸 들고나와서 대체를 하겠다니... 다시 시작하란 말이냐고... -_-;
기존 엔진을 개선할 생각은 안하고, 그걸 못하겠으니까 자동책상스러운 뭐시기를 집어 넣어버리겠단 심보 아니냐고...
당장 이전 Cloth 사용자들은 조낸 난감해하더군요... 띠바 장난하나... <--- 이렇게요. -_-;;;
nCloth?? 프로젝트 앞두고 미쳤다고 새로 공부하냐고, Cloth 그냥 사용한다더군요. 아니면, 7 이나, 8 쓰고요.
(8.5 까지는 기존 Cloth 엔진을 유지하던데, 2008 에서도 그대로인지 삭제해버렸는지는 확인 못했네요.)
기존 마야 사용자들은 아마 대부분 이번에 2008 로의 업그레이드를 거부할 모양입니다. Highend3D.com 가보면 난리도 아니죠.
신규 유저라면 모를까요.
쯥... 마야 망했습니다. -_-;
에효.......... 정말 좋아하던 툴이었는데.........
이름도 이쁘고 ㅠ.ㅠ <--- 제가 맥스 버리고 처음 혹했던 이유 중 하나가 이거. 그리고 이소룡 동영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