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UDIO > VISUALIZE >= BROADCAST > PRIME
제품 비교표 (모든 기능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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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라색은 새로운 기능을 의미합니다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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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랫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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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 과 Windows 크로스 플랫폼 지원  | 
			
			 x  | 
			
			 x  | 
			
			 x  | 
			
			 x  | 
		
| 
			 64-bit 아키텍쳐  | 
			
			 x  | 
			
			 x  | 
			
			 x  | 
			
			 x  | 
		
| 
			 OpenGL 3.0 지원 (Windows only, 호환되는 드라이버와 하드웨어 필요)  | 
			
			 x  | 
			
			 x  | 
			
			 x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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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API: C++, Python, C.O.F.F.E.E.  | 
			
			 x  | 
			
			 x  | 
			
			 x  | 
			
			 x  | 
		
 
| 
			 인터페이스와 워크플로우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문맥/상황에 맞는 탐색 가능한 HTML 도움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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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x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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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맨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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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x  | 
			
			 x  | 
		
| 
			 ToDo 리스트  | 
			
			 x  | 
			
			 x  | 
			
			 x  | 
			
			 x  | 
		
| 
			 한번에 여러개의 프로젝트 오픈  | 
			
			 x  | 
			
			 x  | 
			
			 x  | 
			
			 x  | 
		
| 
			 사용자화 가능한 툴바 / 레이아웃 / 메뉴  | 
			
			 x  | 
			
			 x  | 
			
			 x  | 
			
			 x  | 
		
| 
			 어둡고 밝은 인터페이스 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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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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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 
			 무제한의 뷰 윈도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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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x  | 
			
			 x  | 
		
| 
			 헤드업(Head-up) 디스플레이  | 
			
			 x  | 
			
			 x  | 
			
			 x  | 
			
			 x  | 
		
| 
			 커스텀 팝-업 메뉴  | 
			
			 x  | 
			
			 x  | 
			
			 x  | 
			
			 x  | 
		
| 
			 실시간 피드백 가능한 넌-모달(Non-modal) 툴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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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 
			 접을 수 있는 관리자 및 팔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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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x  | 
		
| 
			 선택/디스플레이 필터  | 
			
			 x  | 
			
			 x  | 
			
			 x  | 
			
			 x  | 
		
| 
			 오브젝트별 커스텀 사용자 데이타  | 
			
			 x  | 
			
			 x  | 
			
			 x  | 
			
			 x  | 
		
| 
			 입력 가능한 뷰포트 주석 툴  | 
			
			 x  | 
			
			 x  | 
			
			 x  | 
			
			 x  | 
		
| 
			 오브젝트와 재질 관리를 위한 레이어 시스템  | 
			
			 x  | 
			
			 x  | 
			
			 x  | 
			
			 x  | 
		
| 
			 개선된 XRef 외부 복사/참조 시스템  | 
			
			 x  | 
			
			 x  | 
			
			 x  | 
			
			 x  | 
		
| 
			 Wacom 및 기타 펜 타블렛에 대한 타블렛 지원  | 
			
			 x  | 
			
			 x  | 
			
			 x  | 
			
			 x  | 
		
| 
			 3dconnexion 3DMouse 지원  | 
			
			 x  | 
			
			 x  | 
			
			 x  | 
			
			 x  | 
		
| 
			 편집뷰에서의 스테레오 디스플레이  | 
			
			 x  | 
			
			 x  | 
			
			 x  | 
			
			 x  | 
		
| 
			 OpenGL 향상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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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x  | 
		
| 
			 오브젝트 하이라이팅  | 
			
			 x  | 
			
			 x  | 
			
			 x  | 
			
			 x  | 
		
| 
			 카메라 매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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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  | 
		
| 
			 카메라 레이아웃 헬퍼  | 
			
			 x  | 
			
			 x  | 
			
			 x  | 
			
			 x  | 
		
| 
			 카메라 포커스 추출기  | 
			
			 x  | 
			
			 x  | 
			
			 x  | 
			
			 x  | 
		
| 
			 XPresso 향상  | 
			
			 x  | 
			
			 x  | 
			
			 x  | 
			
			 x  | 
		
| 
			 아랍어 인터페이스 지원  | 
			
			 x  | 
			
			 x  | 
			
			 x  | 
			
			 x  | 
		
 
| 
			 데이타 호환 / 포맷 지원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Quicktime 지원  | 
			
			 x  | 
			
			 x  | 
			
			 x  | 
			
			 x  | 
		
| 
			 AVI 지원  | 
			
			 Win  | 
			
			 Win  | 
			
			 Win  | 
			
			 Win  | 
		
| 
			 이미지 포맷 - float with layers: PSD, TIFF, OpenEXR  | 
			
			 x  | 
			
			 x  | 
			
			 x  | 
			
			 x  | 
		
| 
			 이미지 포맷 - float: HDR, DPX, RLA, RPF  | 
			
			 x  | 
			
			 x  | 
			
			 x  | 
			
			 x  | 
		
| 
			 이미지 포맷 : BMP, IFF, JPG, PICT, PNG, TARGA  | 
			
			 x  | 
			
			 x  | 
			
			 x  | 
			
			 x  | 
		
| 
			 Quicktime VR 오브젝트, 파노라마  | 
			
			 x  | 
			
			 x  | 
			
			 x  | 
			
			 x  | 
		
| 
			 3D 데이타로 After Effects 합성 교환  | 
			
			 x  | 
			
			 x  | 
			
			 x  | 
			
			 x  | 
		
| 
			 Nuke 호환  | 
			
			 x  | 
			
			 x  | 
			
			 x  | 
			
			 x  | 
		
| 
			 Photoshop 호환  | 
			
			 x  | 
			
			 x  | 
			
			 x  | 
			
			 x  | 
		
| 
			 3D 데이타로 Apple Motion 합성 교환  | 
			
			 x  | 
			
			 x  | 
			
			 x  | 
			
			 x  | 
		
| 
			 Apple Final Cut Pro 합성 교환  | 
			
			 Mac  | 
			
			 Mac  | 
			
			 Mac  | 
			
			 Mac  | 
		
| 
			 Digital Fusion 합성 교환  | 
			
			 Win  | 
			
			 Win  | 
			
			 Win  | 
			
			 Win  | 
		
| 
			 Shake 합성 교환  | 
			
			 x  | 
			
			 x  | 
			
			 x  | 
			
			 x  | 
		
| 
			 DXF, DWG, 3DS, DAE, FBX, DEM, LWS, SRL, VRML2, OBJ formats, COLLADA, Alembic 지원  | 
			
			 x  | 
			
			 x  | 
			
			 x  | 
			
			 x  | 
		
| 
			 IGES 임포터  | 
			
			 
  | 
			
			 
  | 
			
			 x  | 
			
			 x  | 
		
| 
			 Okino connection - 옵션으로 제공되는 PolyTrans 소프트웨어를 통한 CAD 파일 임포트 (Windows only)  | 
			
			 
  | 
			
			 
  | 
			
			 x  | 
			
			 x  | 
		
| 
			 BodyPaint 3D 호환 - 3ds Max  | 
			
			 x  | 
			
			 x  | 
			
			 x  | 
			
			 x  | 
		
| 
			 BodyPaint 3D 호환 - Maya  | 
			
			 x  | 
			
			 x  | 
			
			 x  | 
			
			 x  | 
		
| 
			 BodyPaint 3D 호환 - Softimage  | 
			
			 x  | 
			
			 x  | 
			
			 x  | 
			
			 x  | 
		
| 
			 BodyPaint 3D 호환 - LightWave 3D  | 
			
			 x  | 
			
			 x  | 
			
			 x  | 
			
			 x  | 
		
 
| 
			 모델링 툴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파라메트릭 오브젝트 프리미티브  | 
			
			 x  | 
			
			 x  | 
			
			 x  | 
			
			 x  | 
		
| 
			 파라메트릭 스플라인 프리미티브  | 
			
			 x  | 
			
			 x  | 
			
			 x  | 
			
			 x  | 
		
| 
			 돌출, Lathe, 로프트, 스윕 NURBS  | 
			
			 x  | 
			
			 x  | 
			
			 x  | 
			
			 x  | 
		
| 
			 N-gon을 지원하는 폴리곤 모델링 툴  | 
			
			 x  | 
			
			 x  | 
			
			 x  | 
			
			 x  | 
		
| 
			 HyperNURBs 서브디비젼 서페이스  | 
			
			 x  | 
			
			 x  | 
			
			 x  | 
			
			 x  | 
		
| 
			 모델링 생성기: Metaball, 부울린, 대칭, 어레이, Atom Array, Instance, Connect  | 
			
			 x  | 
			
			 x  | 
			
			 x  | 
			
			 x  | 
		
| 
			 디포머: Bend, Twist, Bulge, Shear, Taper, FFD, Formula, Wind, Explosion, Melt, Shatter, Wrap, Polygon Reduction, Spherify, Spline Rail, Spline Deformer  | 
			
			 x  | 
			
			 x  | 
			
			 x  | 
			
			 x  | 
		
| 
			 디스플레이스먼트 디포머  | 
			
			 x  | 
			
			 x  | 
			
			 x  | 
			
			 x  | 
		
| 
			 콜리젼 디포머  | 
			
			 x  | 
			
			 x  | 
			
			 x  | 
			
			 x  | 
		
| 
			 카메라 디포머  | 
			
			 x  | 
			
			 x  | 
			
			 x  | 
			
			 x  | 
		
| 
			 스무딩 디포머  | 
			
			 x  | 
			
			 x  | 
			
			 x  | 
			
			 x  | 
		
| 
			 스플라인 Wrap 디포머  | 
			
			 x  | 
			
			 x  | 
			
			 x  | 
			
			 x  | 
		
| 
			 Shrinkwrap 디포머  | 
			
			 x  | 
			
			 x  | 
			
			 x  | 
			
			 x  | 
		
| 
			 워크플레인  | 
			
			 x  | 
			
			 x  | 
			
			 x  | 
			
			 x  | 
		
| 
			 다이나믹 / 유추 가이드  | 
			
			 x  | 
			
			 x  | 
			
			 x  | 
			
			 x  | 
		
| 
			 가이드 오브젝트  | 
			
			 x  | 
			
			 x  | 
			
			 x  | 
			
			 x  | 
		
| 
			 새로운 스냅핑  | 
			
			 x  | 
			
			 x  | 
			
			 x  | 
			
			 x  | 
		
| 
			 인터랙티브한 브러시 크기 조정  | 
			
			 x  | 
			
			 x  | 
			
			 x  | 
			
			 x  | 
		
| 
			 Raycast 선택 / RMB  | 
			
			 x  | 
			
			 x  | 
			
			 x  | 
			
			 x  | 
		
 
| 
			 조소(Sculpting)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Sculpting 기능  | 
			
			 
  | 
			
			 
  | 
			
			 
  | 
			
			 x  | 
		
| 
			 브러시  | 
			
			 
  | 
			
			 
  | 
			
			 
  | 
			
			 x  | 
		
| 
			 베이킹  | 
			
			 
  | 
			
			 
  | 
			
			 
  | 
			
			 x  | 
		
 
| 
			 UV 편집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UV 편집기  | 
			
			 x  | 
			
			 x  | 
			
			 x  | 
			
			 x  | 
		
| 
			 프로젝션 타입에 의한 인터랙티브 UV 매핑  | 
			
			 x  | 
			
			 x  | 
			
			 x  | 
			
			 x  | 
		
| 
			 자동으로 솔기(seam)을 제거하는 최적의 UV 매핑  | 
			
			 x  | 
			
			 x  | 
			
			 x  | 
			
			 x  | 
		
| 
			 LSCM 언랩(unwrapping) 및 relaxing  | 
			
			 x  | 
			
			 x  | 
			
			 x  | 
			
			 x  | 
		
| 
			 ABF 언랩(unwrapping) 및 relaxing  | 
			
			 x  | 
			
			 x  | 
			
			 x  | 
			
			 x  | 
		
 
| 
			 재질 및 텍스쳐링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14개의 표준 재질 채널: Color, Diffusion, Luminance, Transparency, Reflection, Environment, Fog, Bump, Normal, Alpha, Specular, Specular Color, Glow, Displacement  | 
			
			 x  | 
			
			 x  | 
			
			 x  | 
			
			 x  | 
		
| 
			 투명도와 흡수, 총 내부 반사, exit reflections  | 
			
			 x  | 
			
			 x  | 
			
			 x  | 
			
			 x  | 
		
| 
			 Blurry reflections와 투명도  | 
			
			 x  | 
			
			 x  | 
			
			 x  | 
			
			 x  | 
		
| 
			 노말 맵: tangent, object 또는 world  | 
			
			 x  | 
			
			 x  | 
			
			 x  | 
			
			 x  | 
		
| 
			 displacement: intensity (centered), red/green 및 RGB  | 
			
			 x  | 
			
			 x  | 
			
			 x  | 
			
			 x  | 
		
| 
			 사용량별 Photoshop PSD 레이어 선택  | 
			
			 x  | 
			
			 x  | 
			
			 x  | 
			
			 x  | 
		
| 
			 뷰포트 미리보기 가능한 애니메이션 텍스쳐(MOV, AVI, 시퀀스)  | 
			
			 x  | 
			
			 x  | 
			
			 x  | 
			
			 x  | 
		
| 
			 선택 가능한 뷰포트 해상도와 재질별 채널 디스플레이  | 
			
			 x  | 
			
			 x  | 
			
			 x  | 
			
			 x  | 
		
| 
			 셰이딩 모델: Phong, Blinn, Oren-Nayar  | 
			
			 x  | 
			
			 x  | 
			
			 x  | 
			
			 x  | 
		
| 
			 물리적으로 정확한 IOR을 포함한 Fresnel Shader  | 
			
			 x  | 
			
			 x  | 
			
			 x  | 
			
			 x  | 
		
| 
			 32개의 노이즈 알고리듬을 가진 Noise Procedural Shader  | 
			
			 x  | 
			
			 x  | 
			
			 x  | 
			
			 x  | 
		
| 
			 레이어 셰이더  | 
			
			 x  | 
			
			 x  | 
			
			 x  | 
			
			 x  | 
		
| 
			 근사화 기반의 Proximal Shader  | 
			
			 x  | 
			
			 x  | 
			
			 x  | 
			
			 x  | 
		
| 
			 Procedural 서페이스 셰이더  | 
			
			 x  | 
			
			 x  | 
			
			 x  | 
			
			 x  | 
		
| 
			 텍스쳐 베이킹: 서페이스 칼라, illumination, ambient occlusion, normals, displacement 및 기타  | 
			
			 x  | 
			
			 x  | 
			
			 x  | 
			
			 x  | 
		
| 
			 서브-폴리곤 디스플레이스먼트  | 
			
			 
  | 
			
			 
  | 
			
			 x  | 
			
			 x  | 
		
| 
			 새로운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 
			
			 
  | 
			
			 x  | 
			
			 x  | 
			
			 x  | 
		
| 
			 Terrain Mask Shader  | 
			
			 
  | 
			
			 
  | 
			
			 x  | 
			
			 x  | 
		
| 
			 향상된 Brick 셰이더 (groove)  | 
			
			 x  | 
			
			 x  | 
			
			 x  | 
			
			 x  | 
		
| 
			 우드 셰이더  | 
			
			 x  | 
			
			 x  | 
			
			 x  | 
			
			 x  | 
		
| 
			 웨더링(Weathering) 셰이더  | 
			
			 x  | 
			
			 x  | 
			
			 x  | 
			
			 x  | 
		
| 
			 Fresnel 2D 셰이더  | 
			
			 x  | 
			
			 x  | 
			
			 x  | 
			
			 x  | 
		
| 
			 Pavement 셰이더  | 
			
			 x  | 
			
			 x  | 
			
			 x  | 
			
			 x  | 
		
| 
			 Normalizer 셰이더  | 
			
			 x  | 
			
			 x  | 
			
			 x  | 
			
			 x  | 
		
| 
			 Sketch & Toon Art 셰이더  | 
			
			 
  | 
			
			 
  | 
			
			 x  | 
			
			 x  | 
		
| 
			 Sketch & Toon Hatch 셰이더  | 
			
			 
  | 
			
			 
  | 
			
			 x  | 
			
			 x  | 
		
| 
			 Sketch & Toon Spots (Halftone) 셰이더  | 
			
			 
  | 
			
			 
  | 
			
			 x  | 
			
			 x  | 
		
| 
			 레이어를 이용한 3D Painting, 모든 블렌드 모드 및 Photoshop 파일 호환성  | 
			
			 x  | 
			
			 x  | 
			
			 x  | 
			
			 x  | 
		
| 
			 단일 스트로크로 다중 재질 채널의 멀티 브러시 페인팅  | 
			
			 x  | 
			
			 x  | 
			
			 x  | 
			
			 x  | 
		
| 
			 렌더링 된 결과에 직접 Raybrush 페인팅  | 
			
			 x  | 
			
			 x  | 
			
			 x  | 
			
			 x  | 
		
| 
			 Projection 페인팅  | 
			
			 x  | 
			
			 x  | 
			
			 x  | 
			
			 x  | 
		
| 
			 Photoshop과 프로젝션 교환  | 
			
			 x  | 
			
			 x  | 
			
			 x  | 
			
			 x  | 
		
| 
			 카메라 매핑  | 
			
			 x  | 
			
			 x  | 
			
			 x  | 
			
			 x  | 
		
| 
			 ProjectionMan 카메라 매핑 워크 플로우 툴  | 
			
			 x  | 
			
			 x  | 
			
			 x  | 
			
			 x  | 
		
 
| 
			 라이팅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라이트 유형: Omni, Spot, Infinite, Area, Square Spot, Parallel Spot, Square Parallel Spot  | 
			
			 x  | 
			
			 x  | 
			
			 x  | 
			
			 x  | 
		
| 
			 Hard, Soft, Area Shadows  | 
			
			 x  | 
			
			 x  | 
			
			 x  | 
			
			 x  | 
		
| 
			 가시적, 볼륨 및 역 볼륨 라이팅  | 
			
			 x  | 
			
			 x  | 
			
			 x  | 
			
			 x  | 
		
| 
			 라이트 일루미네이션 내 또는 가시적 노이즈  | 
			
			 x  | 
			
			 x  | 
			
			 x  | 
			
			 x  | 
		
| 
			 오브젝트 별 라이트 디퓨젼, 스페큘라, 섀도우 포함/배제  | 
			
			 x  | 
			
			 x  | 
			
			 x  | 
			
			 x  | 
		
| 
			 커스텀 렌즈 플레어  | 
			
			 x  | 
			
			 x  | 
			
			 x  | 
			
			 x  | 
		
| 
			 커스틱스(Caustics)  | 
			
			 
  | 
			
			 
  | 
			
			 x  | 
			
			 x  | 
		
| 
			 켈빈 색온도  | 
			
			 x  | 
			
			 x  | 
			
			 x  | 
			
			 x  | 
		
| 
			 Candela 및 lumen으로 사진같은 밝기 설정  | 
			
			 x  | 
			
			 x  | 
			
			 x  | 
			
			 x  | 
		
| 
			 IES 라이트 데이타 지원  | 
			
			 
  | 
			
			 
  | 
			
			 x  | 
			
			 x  | 
		
 
| 
			 렌더링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픽셀당 32비트 / 128,000 pixels square까지 렌더  | 
			
			 x  | 
			
			 x  | 
			
			 x  | 
			
			 x  | 
		
| 
			 버켓(Bucket) 렌더링  | 
			
			 x  | 
			
			 x  | 
			
			 x  | 
			
			 x  | 
		
| 
			 렌더 인스턴스(Render Instances)  | 
			
			 x  | 
			
			 x  | 
			
			 x  | 
			
			 x  | 
		
| 
			 칼라 프로파일 지원  | 
			
			 x  | 
			
			 x  | 
			
			 x  | 
			
			 x  | 
		
| 
			 카메라 화이트 밸런스  | 
			
			 x  | 
			
			 x  | 
			
			 x  | 
			
			 x  | 
		
| 
			 선형 워크플로우(Linear Workflow)  | 
			
			 x  | 
			
			 x  | 
			
			 x  | 
			
			 x  | 
		
| 
			 어뎁티브 안티알리아싱(Adaptive anti-aliasing)  | 
			
			 x  | 
			
			 x  | 
			
			 x  | 
			
			 x  | 
		
| 
			 멀티패스 아웃풋(Multi-Pass output)  | 
			
			 x  | 
			
			 x  | 
			
			 x  | 
			
			 x  | 
		
| 
			 오브젝트 버퍼 - 오브젝트당 독립적인 알파채널 지정  | 
			
			 x  | 
			
			 x  | 
			
			 x  | 
			
			 x  | 
		
| 
			 Ambient Occlusion  | 
			
			 x  | 
			
			 x  | 
			
			 x  | 
			
			 x  | 
		
|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IR, QMC, Mixed)  | 
			
			 
  | 
			
			 x  | 
			
			 x  | 
			
			 x  | 
		
| 
			 피지칼 렌더러 - 물리적인 카메라, 고품질 Depth of Field, 고품질 모션 블러  | 
			
			 
  | 
			
			 x  | 
			
			 x  | 
			
			 x  | 
		
| 
			 스테레오 렌더링  | 
			
			 x  | 
			
			 x  | 
			
			 x  | 
			
			 x  | 
		
| 
			 Depth of Field 포스트 이펙트  | 
			
			 
  | 
			
			 
  | 
			
			 x  | 
			
			 x  | 
		
| 
			 Vector Motion Blur 포스트 이펙트  | 
			
			 
  | 
			
			 
  | 
			
			 x  | 
			
			 x  | 
		
| 
			 포지션 패스  | 
			
			 x  | 
			
			 x  | 
			
			 x  | 
			
			 x  | 
		
| 
			 CineMan Renderman-호환 bridge  | 
			
			 
  | 
			
			 
  | 
			
			 x  | 
			
			 x  | 
		
| 
			 Sketch and Toon 카툰 스타일 렌더링  | 
			
			 
  | 
			
			 
  | 
			
			 x  | 
			
			 x  | 
		
| 
			 Pyrocluster volumetric particle rendering  | 
			
			 
  | 
			
			 
  | 
			
			 x  | 
			
			 x  | 
		
| 
			 향상된 Physical Sky  | 
			
			 
  | 
			
			 
  | 
			
			 x  | 
			
			 x  | 
		
| 
			 3D 사운드 렌더링  | 
			
			 x  | 
			
			 x  | 
			
			 x  | 
			
			 x  | 
		
| 
			 칼라 보정, 이미지 병합 및 스테레오(anaglyph) 프리뷰가 가능한 향상된 픽쳐 뷰어  | 
			
			 x  | 
			
			 x  | 
			
			 x  | 
			
			 x  | 
		
| 
			 향상된 워터마크 포스트 이펙트  | 
			
			 x  | 
			
			 x  | 
			
			 x  | 
			
			 x  | 
		
| 
			 Render Queue 배치 렌더링 시스템  | 
			
			 x  | 
			
			 x  | 
			
			 x  | 
			
			 x  | 
		
| 
			 네트워크 렌더링 클라리언트  | 
			
			 3  | 
			
			 3  | 
			
			 unlimited  | 
		|
| 
			 유니버설 샘플러 (GI-QMC)  | 
			
			 x  | 
			
			 x  | 
			
			 x  | 
		|
| 
			 래디오시티 맵  | 
			
			 x  | 
			
			 x  | 
			
			 x  | 
		|
| 
			 향상된 SSS  | 
			
			 x  | 
			
			 x  | 
			
			 x  | 
		|
| 
			 커스틱스 속도 향상  | 
			
			 
  | 
			
			 x  | 
			
			 x  | 
		
 
| 
			 애니메이션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사용하기 쉬운 원-클릭 레코드 버튼 - 키프레임 위치, 스케일, 회전, 포인트 레벨 애니메이션 및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 
			
			 x  | 
			
			 x  | 
			
			 x  | 
			
			 x  | 
		
| 
			 모든 애니메이션 가능한 파라미터들의 Record-dot 애니메이션  | 
			
			 x  | 
			
			 x  | 
			
			 x  | 
			
			 x  | 
		
| 
			 자동 키프레임(Automatic keyframing)  | 
			
			 x  | 
			
			 x  | 
			
			 x  | 
			
			 x  | 
		
| 
			 Cappucino - 실시간 키프레임  | 
			
			 
  | 
			
			 
  | 
			
			 
  | 
			
			 x  | 
		
| 
			 재생 및 키프레임 조작을 위한 파워-슬라이더 애니메이션 툴바  | 
			
			 x  | 
			
			 x  | 
			
			 x  | 
			
			 x  | 
		
| 
			 타임라인 - 사용자화 가능한 트랙 디스플레이와 dopesheet 또는 F-Curve 뷰 모드의 최대 4개 까지의 타임라인 윈도우  | 
			
			 x  | 
			
			 x  | 
			
			 x  | 
			
			 x  | 
		
| 
			 F-Curve 스냅샷 및 Reduced Modification Curves  | 
			
			 x  | 
			
			 x  | 
			
			 x  | 
			
			 x  | 
		
| 
			 트랙별 정속(Constant Velocity) 옵션  | 
			
			 x  | 
			
			 x  | 
			
			 x  | 
			
			 x  | 
		
| 
			 Keyframe 절감  | 
			
			 x  | 
			
			 x  | 
			
			 x  | 
			
			 x  | 
		
| 
			 Keyframe 베이크  | 
			
			 x  | 
			
			 x  | 
			
			 x  | 
			
			 x  | 
		
| 
			 ASCII 애니메이션 임포트  | 
			
			 x  | 
			
			 x  | 
			
			 x  | 
			
			 x  | 
		
| 
			 비선형(Non-linear) 애니메이션/모션 믹싱 시스템  | 
			
			 x  | 
			
			 x  | 
			
			 x  | 
			
			 x  | 
		
| 
			 구속조건: PSR, Up-Vector, Clamp, Mirror, Parent, Aim, Spring  | 
			
			 x  | 
			
			 x  | 
			
			 x  | 
			
			 x  | 
		
| 
			 드라이버 태그(Driver tag)  | 
			
			 
  | 
			
			 
  | 
			
			 
  | 
			
			 x  | 
		
| 
			 XPresso - 노드 기반의 함수 편집기  | 
			
			 x  | 
			
			 x  | 
			
			 x  | 
			
			 x  | 
		
| 
			 버츄얼 워크쓰루 툴 - 직접 씬 내비게이션 및 애니메이션  | 
			
			 
  | 
			
			 
  | 
			
			 x  | 
			
			 x  | 
		
| 
			 모션 카메라  | 
			
			 
  | 
			
			 x  | 
			
			 x  | 
			
			 x  | 
		
| 
			 애니메이션 패스 향상  | 
			
			 x  | 
			
			 x  | 
			
			 x  | 
			
			 x  | 
		
 
| 
			 다이나믹 애니메이션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기본 파티클 시스템  | 
			
			 x  | 
			
			 x  | 
			
			 x  | 
			
			 x  | 
		
| 
			 Thinking Particles - 노드 기반의 파티클 시스템  | 
			
			 
  | 
			
			 
  | 
			
			 
  | 
			
			 x  | 
		
| 
			 강체(Rigid Body) 다이나믹스(MoGraph 오브젝트에 한하여 적용)  | 
			
			 
  | 
			
			 x  | 
			
			 
  | 
			
			 x  | 
		
| 
			 강체(Rigid Body) 다이나믹스  | 
			
			 
  | 
			
			 
  | 
			
			 
  | 
			
			 x  | 
		
| 
			 Joints, Springs, Motors  | 
			
			 
  | 
			
			 
  | 
			
			 
  | 
			
			 x  | 
		
| 
			 연체(Soft Body) 다이나믹스  | 
			
			 
  | 
			
			 
  | 
			
			 
  | 
			
			 x  | 
		
| 
			 에어로다이나믹스 역학  | 
			
			 
  | 
			
			 
  | 
			
			 
  | 
			
			 x  | 
		
| 
			 플라스틱 및 브레이킹 스프링  | 
			
			 
  | 
			
			 
  | 
			
			 
  | 
			
			 x  | 
		
| 
			 브레이킹 커넥터  | 
			
			 
  | 
			
			 
  | 
			
			 
  | 
			
			 x  | 
		
| 
			 Cloth 다이나믹스 및 의류 기능  | 
			
			 
  | 
			
			 
  | 
			
			 
  | 
			
			 x  | 
		
| 
			 Hair 다이나믹스  | 
			
			 
  | 
			
			 
  | 
			
			 
  | 
			
			 x  | 
		
| 
			 스플라인 다이나믹스  | 
			
			 
  | 
			
			 
  | 
			
			 
  | 
			
			 x  | 
		
 
| 
			 모그라프(MoGraph) 툴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Cloner 오브젝트  | 
			
			 
  | 
			
			 x  | 
			
			 
  | 
			
			 x  | 
		
| 
			 Fracture 오브젝트  | 
			
			 
  | 
			
			 x  | 
			
			 
  | 
			
			 x  | 
		
| 
			 Matrix 오브젝트  | 
			
			 
  | 
			
			 x  | 
			
			 
  | 
			
			 x  | 
		
| 
			 MoInstance 오브젝트  | 
			
			 
  | 
			
			 x  | 
			
			 
  | 
			
			 x  | 
		
| 
			 MoText 오브젝트  | 
			
			 
  | 
			
			 x  | 
			
			 
  | 
			
			 x  | 
		
| 
			 Tracer 오브젝트  | 
			
			 
  | 
			
			 x  | 
			
			 
  | 
			
			 x  | 
		
| 
			 Spline Mask 오브젝트  | 
			
			 x  | 
			
			 x  | 
			
			 x  | 
			
			 x  | 
		
| 
			 L-시스템 기능을 가진 MoSpline 파라메트릭 스플라인 생성기  | 
			
			 
  | 
			
			 x  | 
			
			 
  | 
			
			 x  | 
		
| 
			 Effect Position, Scale, Rotation, Color, Time via Falloff, Shader, Random, Formula, Delay, C.O.F.F.E.E., Inheritance, Sound, Spline, Step, Target, Time or Volume  | 
			
			 
  | 
			
			 x  | 
			
			 
  | 
			
			 x  | 
		
| 
			 PolyFX 폴리곤 프랙쳐 디포머  | 
			
			 
  | 
			
			 x  | 
			
			 
  | 
			
			 x  | 
		
| 
			 MoGraph 선택 태그  | 
			
			 
  | 
			
			 x  | 
			
			 
  | 
			
			 x  | 
		
| 
			 Beat 셰이더  | 
			
			 
  | 
			
			 x  | 
			
			 
  | 
			
			 x  | 
		
| 
			 향상된 멀티 셰이더(blend)  | 
			
			 
  | 
			
			 x  | 
			
			 
  | 
			
			 x  | 
		
| 
			 돌출(Extrude) 디포머  | 
			
			 
  | 
			
			 x  | 
			
			 
  | 
			
			 x  | 
		
 
| 
			 캐릭터 애니메이션 툴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향상된 캐릭터 오브젝트 / 오토 리거(Autorigger)  | 
			
			 
  | 
			
			 
  | 
			
			 
  | 
			
			 x  | 
		
| 
			 CMotion - 파라메트릭 보행(walk) 시스템  | 
			
			 
  | 
			
			 
  | 
			
			 
  | 
			
			 x  | 
		
| 
			 풀 다이나믹 IK의 Joints  | 
			
			 x  | 
			
			 x  | 
			
			 x  | 
			
			 x  | 
		
| 
			 Skin Deformer - 조인트를 기반으로 linear, spherical, blended deformation 지원  | 
			
			 x  | 
			
			 x  | 
			
			 x  | 
			
			 x  | 
		
| 
			 Weighting Manager와 툴  | 
			
			 x  | 
			
			 x  | 
			
			 x  | 
			
			 x  | 
		
| 
			 Auto Weighting  | 
			
			 x  | 
			
			 x  | 
			
			 x  | 
			
			 x  | 
		
| 
			 PoseMorph 모핑 및 계층 구조의 믹싱 시스템  | 
			
			 
  | 
			
			 
  | 
			
			 
  | 
			
			 x  | 
		
| 
			 Mirror 툴  | 
			
			 x  | 
			
			 x  | 
			
			 x  | 
			
			 x  | 
		
| 
			 Naming 툴  | 
			
			 x  | 
			
			 x  | 
			
			 x  | 
			
			 x  | 
		
| 
			 Paint 툴  | 
			
			 x  | 
			
			 x  | 
			
			 x  | 
			
			 x  | 
		
| 
			 Weight Effector  | 
			
			 x  | 
			
			 x  | 
			
			 x  | 
			
			 x  | 
		
| 
			 VAMP 툴 - 서로 다른 형상 사이의 weights, morphs, selection, textures, Uvs, vertex maps를 변환  | 
			
			 
  | 
			
			 
  | 
			
			 
  | 
			
			 x  | 
		
| 
			 Cluster 디포머  | 
			
			 x  | 
			
			 x  | 
			
			 x  | 
			
			 x  | 
		
| 
			 Morph 디포머  | 
			
			 
  | 
			
			 
  | 
			
			 
  | 
			
			 x  | 
		
| 
			 Jiggle 디포머  | 
			
			 x  | 
			
			 x  | 
			
			 x  | 
			
			 x  | 
		
| 
			 Tension 태그  | 
			
			 
  | 
			
			 
  | 
			
			 
  | 
			
			 x  | 
		
| 
			 Quaternion 태그  | 
			
			 
  | 
			
			 
  | 
			
			 
  | 
			
			 x  | 
		
| 
			 Point Cache 태그  | 
			
			 x  | 
			
			 x  | 
			
			 x  | 
			
			 x  | 
		
| 
			 Muscle 디포머  | 
			
			 
  | 
			
			 
  | 
			
			 
  | 
			
			 x  | 
		
| 
			 Point Cache 디포머  | 
			
			 x  | 
			
			 x  | 
			
			 x  | 
			
			 x  | 
		
| 
			 Correction 디포머  | 
			
			 x  | 
			
			 x  | 
			
			 x  | 
			
			 x  | 
		
| 
			 Surface 디포머  | 
			
			 x  | 
			
			 x  | 
			
			 x  | 
			
			 x  | 
		
| 
			 Mesh 디포머  | 
			
			 x  | 
			
			 x  | 
			
			 x  | 
			
			 x  | 
		
| 
			 Squash & Stretch 디포머  | 
			
			 x  | 
			
			 x  | 
			
			 x  | 
			
			 x  | 
		
| 
			 새로운 비쥬얼 셀렉터  | 
			
			 
  | 
			
			 
  | 
			
			 
  | 
			
			 x  | 
		
 
| 
			 헤어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가이드 기반의 헤어(Hair) 시스템  | 
			
			 
  | 
			
			 
  | 
			
			 
  | 
			
			 x  | 
		
| 
			 Hair instancing  | 
			
			 
  | 
			
			 
  | 
			
			 
  | 
			
			 x  | 
		
| 
			 깃털(Feather) 오브젝트  | 
			
			 
  | 
			
			 
  | 
			
			 
  | 
			
			 x  | 
		
| 
			 털(Fur) 시스템  | 
			
			 
  | 
			
			 
  | 
			
			 
  | 
			
			 x  | 
		
| 
			 Hair 스타일링 툴: Move, Scale, Rotate, Brush, Comb, Clump, Curl, Cut, Push, Straighten, Add Guides, Mirror, Set Roots  | 
			
			 
  | 
			
			 
  | 
			
			 
  | 
			
			 x  | 
		
| 
			 Hair 다이나믹스  | 
			
			 
  | 
			
			 
  | 
			
			 
  | 
			
			 x  | 
		
| 
			 Hair 셰이딩 시스템 - multiple speculars, texture-defined root and tip colors, and variable transparency, thickness, length, scale, frizz, kink, density, clump, tighten, displace, bend, curl, twist, wave, straighten  | 
			
			 
  | 
			
			 
  | 
			
			 
  | 
			
			 x  | 
		
 
| 
			 컨텐츠  | 
			
			 Prime  | 
			
			 Broadcast  | 
			
			 Visualize  | 
			
			 Studio  | 
		
| 
			 필수적인 프리셋 및 데모 씬  | 
			
			 x  | 
			
			 x  | 
			
			 x  | 
			
			 x  | 
		
| 
			 고급 프리셋 및 데모 씬  | 
			
			 
  | 
			
			 
  | 
			
			 
  | 
			
			 x  | 
		
| 
			 Broadcast Library - 재질, 카메라 및 오브젝트 포함  | 
			
			 
  | 
			
			 x  | 
			
			 
  | 
			
			 x  | 
		
| 
			 Visualization Library - 재질, 프리셋 및 건축 오브젝트  | 
			
			 
  | 
			
			 
  | 
			
			 x  | 
			
			 x  | 
		
                        					
						
						
		
                        
4년만에 다시 사용하게 되어 난감했는데 좋은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