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에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연재하다가 다른분들의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 포토샵일러스트만 하시는 디자이분들에게 3D를 접근할수있는 강의 or
-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전반적으로 가르쳐주는 강의
원래 두가지를 조금씩 건드리고 싶었는데,
초보분들에게 어떤강의가 유용할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나름에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연재하다가 다른분들의 의견도 듣고 싶습니다.
- 포토샵일러스트만 하시는 디자이분들에게 3D를 접근할수있는 강의 or
-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전반적으로 가르쳐주는 강의
원래 두가지를 조금씩 건드리고 싶었는데,
초보분들에게 어떤강의가 유용할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전박적으로 가르쳐주는 강의가 좋을 것 같습니다~
c4d로 뭘 보여줄수 있는가가 좋은것 같습니다.
기초야 워낙 인터페이스 간단하고 도움말이 잘 되어 있어서..
생각에는 금방 익숙하지 싶은데
저는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다루는 강의가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모션그래픽의 기초를 다루는 강의에 한표던집니다!!
UV 피는 법을 초보자도 쉽게 설명해주세요 ㅠ 유투브에는 죄다 영어,,,거기에 너무 어려워요
이펙터와 디포머 활용에 대한것은 어떨런지요?
서로 어떻게 적용하는지 어떻게 하는게 더 효과적인지 상관관계등을 설명해 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타이포(애니메이션)나 렌더링(최적의 세팅)관련 부분도 포함해 주셨으면 고맙습니다!!!!!!
포토샵일러스트만 하시는 디자이분들에게 3D를 접근할수있는 강의 위주로 하면 좋겠어요...^^
UV 피는 법을 초보자도 쉽게 설명해주세요!!! 저두 이부분이 정말 궁금 합니다.... 다른 강의도 봤는데..
잘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꼭 uv매핑소스 만드는 방법 강의 부탁드려요!!!!
기대할께요^^
모델링이나 이런건 이미 외국거를 봐도 이해가 갈텐데..
멀티패스로 뽑아서 에펙에서 최종렌더까지를 보여주는게
유니크하게 다가가지 안을까요
사전적 강의보다는 하나의 완성된 결과물을 알려주는 강의가 더 오래 남았던 기억이 있네요.
타이틀 로고 발생하는 강의가 어떨까요?
일러에서 패스 만들고, c4d에 얹고 모그라프,딜레이등등 몇가지 ..
타이틀 로고애니메이션을 다루는 강의도 좋을듯합니다^^
그륜님 강의는 잘 보고 있습니다.
뭐든 좋지만 아무래도 기초강의가 인기 있을 것 같으네요
배운지 얼마 안되는 초보 입니다...
가장 듣고 싶은 강의 1순위는........ 기초강의인듯해요..
내공이 부족해 메뉴얼도 못구하고 있으니.. ㅠㅠ
음~~~~~좋은 설문 감사드려요^^
일단 시네마의 3디 작업방식에 대한 개념(작업방식과 그에 따른 툴, 시네마의 작업방법)이해수업을 깊이있게 좀 해주시면....
. 툴의 사용법은 헬프나 동강 책 등으로 어느정도 극복가능하리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작업방식을 이해하는 토대위에 시네마가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설명해주시면....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그 다음에는 자기가 찾아서 공부할 수도 있고, 모르는 부분은 질문도 올릴수 있고 초보의 가장 난제가 어떤 시퀀스나 모델을 만들어가는데 현재 어떤 게 막힌다고 질문해야 답하는 사람도 작업자의 관점을 이해하는 바탕위에 보다 깊이 있게 그리고 다음에 필요한 부분 등을 조금 더 쉽게 답할수 있지 않을까요.?
.(나쁜 예로 단순히 제가 이거 만들고 있는데 이게 안되요....이런 질문은 좀...____그 순간의 어려움은 극복되지만 개인의 능력은 별로 향상이 안되는듯^^)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 하는지....방향을 알면 길도 찾지 않을런지 . 이것이 다양한 3디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고 나중에 결과물에서 시간과 방식이 크게 달라지리라 생각됩니다.
뭔가를 만들기 위한 접근방식에 대한 이해가 초보에게는 가장 부족한데....대부분 툴학습만 하니...성장의 한계가 빨리 오는 듯 해요^^..
사견이 길어진 점에 대해 양해부탁드리며 초보에 대한 배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음... 제 생각은 아무래도 기초가 탄탄해야 나중에 편할거같습니다...
지금 제 상황이 참... 동영상 튜토리얼만 봐서 기초가 너무 탄탄하지가 않아 힘든거같아요...
뭐든지 기초가 탄탄해야 좋은 법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