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 Vray 조합
-알리아스 제품랜더링팩
-Cinema 4d 9.5 + 엔지니어링
3개의 장단점들을 서로 비교해 주시길 바랍니다.
퀄리티, 속도, 운영방법등...
이에 대해 비교분석을 부탁드립니다.
* 길동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9-21 10:20)
-알리아스 제품랜더링팩
-Cinema 4d 9.5 + 엔지니어링
3개의 장단점들을 서로 비교해 주시길 바랍니다.
퀄리티, 속도, 운영방법등...
이에 대해 비교분석을 부탁드립니다.
* 길동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9-21 10:20)
인과되는 "씬"이아니라 "오브젝트" 계념 이므로 Vray로 해봤자, 디테일하게 라이팅 때려주는 것보다
오히려 상당수가 퀄리티가 떨어집니다.(여기서 퀄리티라함은 "사진같은" 이 아닙니다.) 대계의 클라이언트들이 깔끔하고 세련된 랜더링 품질을 요구하기때문에 레디오시티쪽은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스스로자기무덤을 파는 격이죠. 그냥 포트폴리오나 그냥 쌩초보자들 현혹시키기위한 랜더링일뿐 절대 제품실무에서는 오히려 래디오시티에 의존만 해왔으면 감각적인 라이팅을 익히지 못한 앞으로의 삶이 힘들어 질뿐입니다. 또 MAX의 기본 스켄라인 랜더링 같은 경우에는 실 예로 제가 신입일때 5년차 대리가 있었는데.. 옆에서 맥스로 참 어렵게 하는거 보니깐 참 깝깝하더군요. 시네마를 쓰는 저는 무조껀 정시 퇴근이였습니다. 제품쪽에선 랜더링이 무조건 빨라야 합니다.(랜더링 횟수 = 퀄리티)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바로 시네마로 넘어오더 군요
참고로 레이트레이싱 반사값들어간 같은 물건? 을 랜더링 하는데 거짓말 안 하고100배 차이 났습니다.
알리아스쪽도 비추 입니다. 오브젝트의 필렛면을 매끄럽게 랜더링 할려면 그에 따른 텔셋레이트 값이
필요한데..이것 어느정도만 높이면 맥스보다 더합니다. 차라리 알리아스로 하실생각있으시면 UG가 더 좋습니다. 엔지니어링은 안 써봐서..ㅎ
MAX-Vary 의 장점 ======== 많이쓰는 툴이라는 안도감과 지속되는 업데이트로 즐겁다.
알리아스 의 장점 ======== 많이안쓰는 툴이라는 자부심과 지연되는 랜더링으로 인내심을기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