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412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존재와당위입니다.

아래에 최걸님이 좋은 파이썬스크립터로 선보여주신  한 오브젝트의 포인트를 순차적으로 따라 다니면서 다른 오브젝트가
붙는 강좌가 있었는데요.

저는 그것을 엑스프레소로 구현을 하였습니다.

저는 아직 커피나 파이썬을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요. 아마도 다른 유저분들도 그러실 거 같아서
엑스프레소로 한번 해보았는데.

엑스프레소가 상당히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Picture 1.png

대략설명을 드리자면...

1. 핵심적인 것은 포인트노드입니다.  포인트노드는 원래 처음부터 오브젝트, 포인트 인텍스 인풋포트와 포인트카운트,포인트포지션 아웃풋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오브젝트를 인풋하고 그 오브젝트의 포인트들을 인덱싱하고 그 포인트들의 위치를 아웃풋하는 기능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경우 포인트 인덱스는 0,1,....... N-1까지  (N은 오브젝트의 포인트 수; 인덱스는 0부터 시작하므로 N-1이 마지막인덱스가 됨 )가
되겠습니다.  포인트수가 몇개인지는 포인트카운트에 리졸트노드를 붙여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예제에서는 총 56개의 포인트가 있는 걸로 나옵니다 )

이 경우에는 포인트인덱스를 받아드려서 포인트포지션을 차례대로 아웃풋하는 데 이 때 각 포인트들은 각각 (X,Y,Z)위치값을 가지므로
벡터값으로 아웃풋됩니다.

2. 그런데 순차적으로 루핑이 되어야 하므로 타임노드를 사용하고 타임노드에 프레임(예제에서는 1~300프레임)값으로 정의해줍니다.
그러면 프레임이 1,2,3....,300이라는 숫자를 아웃풋합니다. 그러면 57,58,59....300까지는 인덱싱 수에서 벗어나게되므로

중간에 매쓰노드:나머지(모듈로) 를 이용해서 56이라는 숫자로 나누어 주면 나머지값으로 0~56까지를 갖게 됩니다. 따라서 프레임이 플레이되는 동안 0-56까지의 수가 아웃되어 들어가게 됩니다.

이상 간단한 정리였습니다.

예제는 파일첨부합니다.
 

연구소

research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Advanced Render GI의 시대는 도래하는가..(GI 랜더러 비교) 16 file .피. 2011.06.20 4524
공지 모델링 연구 [아이디어 모집] 비누방울(거품, 거품막) 만들기 8 file 길동 2011.03.08 4254
21 스크립트 연구 스크립트를 모아주세요 2 P. 2008.07.27 399
20 스크립트 연구 자동캐릭터 셋팅 스크립트.P_Rig ver.0.5 15 file P. 2008.07.27 923
19 스크립트 연구 OptiPoly _폴리곤오브젝트로 만드는 스크립트 15 file P. 2008.07.30 603
18 스크립트 연구 Examples 3 길동 2008.11.04 820
17 스크립트 연구 커피스크립트를 이용하여 간단한 카운트다운 애니메이션 만들기 14 file ChoiGeol 2008.11.06 839
16 스크립트 연구 부모 오브젝트 이름에 따라 자식 오브젝트 이름 변경하기 14 file ChoiGeol 2008.11.19 612
15 스크립트 연구 카메라 텐션 Xpresso입니다. 12 전우열 2009.02.28 1560
14 스크립트 연구 태양계 구현하기 (엑스프레소) 4 file 최걸 2010.10.16 302
13 스크립트 연구 이동거리에 따른 원통형물체의 회전 계산 4 file ElasticMind 2008.09.06 678
12 스크립트 연구 토네이도 구현 6 file ElasticMind 2008.09.06 892
11 스크립트 연구 자동차 서스펜션 구현 8 file ElasticMind 2008.09.06 1067
10 스크립트 연구 라이팅셋... 18 file 길동 2005.03.21 1116
9 스크립트 연구 XpressoDomeLighting 7 file 길동 2004.12.10 931
8 스크립트 연구 Cinema 4D XPresso Series 7 file 돌아온 길동 2008.10.01 988
7 스크립트 연구 COFFEE 스크립트 활용을 위한 팁 8 file ChoiGeol 2008.11.23 550
6 스크립트 연구 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의 포인트에 순차적으로 붙이기(COFFEE) file 최걸 2010.11.25 275
5 스크립트 연구 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의 포인트에 순차적으로 붙이기(Py4D) file 최걸 2010.11.25 377
4 스크립트 연구 트레이서구현 4 file ElasticMind 2008.09.06 807
3 스크립트 연구 auxetic 구조 XPresso 3 file 정석 2008.10.14 751
2 스크립트 연구 에스프레소를 모아주세요 3 P. 2008.07.27 72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