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그라프를 사용할 때...
R11에서 GI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지글거림이 발생합니다.
맥슨사에 보고 해놓은 상태이고 해결되어야할 문제입니다.
그래도 일단은 오류를 해결하는 꽁수를 소개합니다.
Connect Object를 이용하는 겁니다.
Connect Object 밑에다 차일드 시키고 애니메이션 걸어보면 지글거림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그라프쪽은 전부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클로너 오브젝트 같은 경우 실제 폴리곤으로 처리된다기 보다 내부적인 연산으로 뿌려주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Connect Object 같은 경우 컨넥트를 시키기 위해 내부 계산상에 폴리곤화를 시켜주어 이러한 문제가 없어지는것 같습니다.
Advanced Render
2008.11.06 09:29
R11 Mograph + GI Rendering 지글거림 해결책
조회 수 2294 추천 수 1 댓글 18
첨부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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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s 초사
?http://blog.naver.com/ex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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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사님 이런거 어떻게 발견하신 건가요? 위대한 발견 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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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 빨리 버그픽스가 되길 빌고요그래도 이렇게라도 가능하니 작업에 문제가 있던분들은 한시름 덜거 같습니다.조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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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발견한게 아니고 피님, 남기남님 제보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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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런 해결책이 있었군요. 저번에 처음으로 11로 모그라프 살짝 넣어서 애니메이션을 했는데 많이 지글거려서
고민했었거든요. 시간이 된다면 예전것 다시 한번 렌더 걸어보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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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이지글거림이 아닐것 같습니다.
GI 옵션을 애니메이션으로 놓고 걸어보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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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GI옵션이 걸려져 있었습니다^^
씬을 제가 만든게 아니라 셋팅이 되어있는 씬에다가 그냥 간단한 모그라프 애니메이션을 했거든요 클론을 이용했었습니다~
전 GI가 뭔지도 모르고 항상 켜놓고 렌더링했었습니다 -_-;;
얼마전에야 난반사 정반사 계산법을 조금 개념을 잡았더랬죠..
아직 갈길이 너무나 먼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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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야 문제점이 보이니 제기 한다지만 "이거다!!" 라고 해결책을 콕 찝어 찾아내신 초사님이 놀랍고 신기할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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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하십니다. 헉.. 역시 내공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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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Gi에서 애니메이션이 아닌 기본 옵션으로 하면 지글 거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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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graph Text object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되고 있고 GI-IR-QMC-FullAnimation을 쓰고 있을때 문제입니다....
발견은 회사 프로젝트때 발견한 거지만 해결은 제가 한게 아니고
"P"님이 하신거예요..... 정정합니다.....ㅋㅋㅋㅋ -
이야.... 이거 흠.... 써먹어 봐야겠어요 훌륭하신 제보와 멋진 초사님의 설명이 빛을 바라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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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 = _ =... 나중에 모션할일이 있을때 꼭봐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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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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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방법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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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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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진정한 프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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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한 노하우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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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감사드립니다~
테스트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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