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Advanced Render
2008.10.28 11:46

R11 뻥튀기 렌더링

조회 수 3524 추천 수 5 댓글 38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작은 해상도에서 렌더링 하여 큰 해상도의 이미지로 렌더링 하는 내용입니다.

이미지 렌더링과 동영상 렌더링에 모두 써먹을 수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08.10.28 12:40
    ㅎㅎㅎ
    초사님께서 비기를 공개해 버리셨네요^^~


    내용추가합니다.

     GI  : Full Animation모드의 경우 두배 이상일 경우 플리커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박씨+판근작업때 확실하게 파악했습니다. 두배이상은 금물입니다.

    스틸의 경우에 800*600 이상을 해줘야 큰사이즈에서 무리 없을 듯싶습니다.
    640이하로는 계산의 한계치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 애니메이션의 경우 최종 아웃풋은 1/2(물론 카메라 애니의 경우에는 더 작아도 됩니다.)
    2. 스틸의 경우 1/3~1/4정도 비율의 사이즈가 안전모드라 생각됩니다.


    위 방법은 파이널 렌더에서 자주 써먹던 방법이었는데 이번에 박씨+판근작업때 도입 결과는 매우 좋았습니다.
    참고들 하세요~(100%정답은 아닙니다.)



  • profile
    돌아온 길동 2008.10.28 12:48
    프리패스하는 부분에선 아직 파랜에게 딸리는 ....계산시간이 너무 많이 소비되는듯 싶어용
  • ?
    P. 2008.10.28 14:28
    파랜프리패스를 보면 애니메이션이 있는 물체만 다시계산하는것 같은데.
    어드밴스는 장면을 전부 재계산하는것 같아요.이부분만 개선된다면 월등히 좋아 지리라 봅니다.
    아마 이건 차기에 놀래켜줄라고 탑재가 안된것 같아요.
    11되기 직전 버전에는 있는것 같았었는데 말이죠..나쁜 녀석들 후후..모를줄 알고? ㅋㅋ
  • profile
    슈퍼맨 2008.10.28 15:24
    멋진 팁이군요.
    당장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kai 2008.10.28 18:01
    vray에서 사용되던 팁인데 그 완벽성은 역시 4디의 GI군요  좋은 말씀입니다.
  • ?
    박씨 2008.10.28 18:43
    뻥튀기~~~~~^^
  • ?
    종헉 2008.10.29 13:07
    뭔가 좋은 거 같기는 한데 무슨 말인가요?
    큰 해상도로 렌더하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
    작은 해상도로 신속하게 걸되 결과물의 화면 크기는 같게 한다는 얘기인가요?
  • ?
    ElasticMind 2008.10.29 21:43
    gi 계산을 작은 사이즈로 해서 캐쉬로 만들고 그걸 가지고 큰사이즈로 재 계산하는 방법... gi계산 시간 단축~
  • ?
    Suguy 2008.11.03 23:14
    항상 궁금해 하던거이였는데~ 감사합니다~!!
  • ?
    찌질이 2008.11.08 21:2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맥스용 브이레이에 마치 프린터 나눠찍기 하는것 처럼 큰 이미지를 나누어서 분할 랜더 하는 방법이 있던데...사실 저도 정확히 써보지는 않고 친구가 하는 것만 봤는데 그런 기능도 있을까요?

    뜬금 없이 궁금해 져서요,ㅡ.ㅡa
  • ?
    빛날光 2008.11.14 15:22
    정말 궁금했던건데~ 잘보겠습니다!!
  • ?
    디오네22 2008.11.24 08:47
    이거 굿이네여..
    뻥튀기 랜더라는게 이런거였군여.
  • ?
    Hoots 2008.11.28 15:38
    감사합니다 +,.+
  • profile
    비밀생명체 2008.12.09 10:09
    고급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할수 있을듯하네요...emoticon
  • ?
    zodiac 2008.12.24 14:0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함 해봐야겠네요
  • ?
    열공하하 2009.01.17 15:54
    와~~ 신기하네요...진짜...바로 랜더하네요...대박이다 !!!!
  • ?
    월야화 2009.06.16 20:31
    뭔가 신기해보이는데요 ;ㅁ; 한번해봐야지 ㄷㄷ
  • ?
    rbna 2009.06.19 14:35
    일단 시도 ㅋㅋㅋㅋㅋㅋ
  • ?
    유재남 2009.07.13 12:57
    예전에는 이해가 않되었는데, 요즘은 이해가 되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장현진 2009.12.03 01:46
    정말 감사드립니다~!!!
  • ?
    거친똥개 2010.04.14 18:31
    감사합니다!! 테스트 고고씽 ㅋ
  • ?
    모그라프03 2010.05.03 17:43
    800 450으로 걸으니 텍스쳐와 그림자와 깨지더군요. 역시 600 이상으로 걸어주는게 정답인것 같습니다.
  • ?
    폭탄하늘 2010.06.16 12:51
    햐!~~~~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당!~
  • ?
    이펙트 2010.06.21 14:4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나르코틱 2010.07.10 03:29
    감사합니당
  • ?
    고리 2010.08.06 18:08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 ?
    디이잉 2010.08.28 15:44
    우오! 정보 감사힙니다!
  • ?
    나우기 2010.10.04 13:13
    멋진 정보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 ?
    한승현 2010.10.13 19:52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당~
  • profile
    크리드 2010.10.13 22:3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급정보이네요~
  • ?
    대구 2010.10.16 18:29
    우왕 이런정도보 있군요 감사합니다.
  • ?
    송온민 2010.11.18 17:30
    어으...스틸은 괜찮지만...영상은 좌절이네요..다 깨지고..ㅠㅠ

    스틸쪽은 대박팁 인거같습니다
  • ?
    비디오토스터 2010.12.24 22:13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
    땡굴 2011.01.11 13:0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알2 2011.01.31 20:47
    감사합니다 바로 작업에 써봐야겠네요
  • ?
    쏜호 2012.01.11 09:17

    감사합니다~!

  • ?
    딩가딩가 2014.01.10 14:41

    감사합니다~!!!! ㅎㅎ

  • ?
    흥흥 2014.01.23 11:58

    많이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연구소

research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Advanced Render GI의 시대는 도래하는가..(GI 랜더러 비교) 16 file .피. 2011.06.20 4519
공지 모델링 연구 [아이디어 모집] 비누방울(거품, 거품막) 만들기 8 file 길동 2011.03.08 4245
80 기타 Physically Based Rendering for Artists 1 [길동] 2015.07.04 717
79 Advanced Render 노 플리커를 위한 GI 랜더링 - 인테리어 file 하늘나무 2014.10.26 1567
78 Advanced Render 에어리어 라이팅과 발광체 비교 2 file 하늘나무 2014.10.23 1287
77 V-ray 브이레이 테스트파일 13 file 정호 2011.03.31 1553
» Advanced Render R11 뻥튀기 렌더링 38 file 초사 2008.10.28 3524
75 V-ray vray buffer 적용하는 꼼수. 7 file 정호 2012.09.26 1569
74 Advanced Render Linear workflow :: 하위 버젼 -> R12의 Linearworkflow를 쓰면서 프로젝트 변환법 45 file 엘라스틱마인드 2010.09.03 2854
73 Advanced Render R11 Mograph + GI Rendering 지글거림 해결책 18 file 초사 2008.11.06 2294
72 렌더링 연구 V-ray에 관한 짧은 Stuff 8 .피. 2012.06.21 1020
71 Advanced Render R13 Physical Render - Lens Distortion Test [렌즈왜곡] 9 file 길동 2011.11.14 1479
70 V-ray Vray 카메라 무빙 GI 애니메이션 셋팅 방법 8 file 초사 2009.01.05 3012
69 Advanced Render 어드밴스랜더 셋팅값인데요-_ -;; 19 file 키야홋 2008.03.20 1417
68 FinalRender 맥스웰테스트 4 file 이정호 2005.05.17 1442
67 Advanced Render Advance랜더러로 Vray랜더러 이겨내기 51 file 달산 2009.09.09 2182
66 기타 SSS Skin에 대한 연구 [18금] 22 file 돗자리 길동~ 2009.02.12 2448
65 Advanced Render GI의 시대는 도래하는가..(GI 랜더러 비교) 13 file .피. 2011.06.20 1677
64 FinalRender 파이널렌더 튜토리얼 두번째입니다. 4 file 박씨 2007.12.25 722
63 FinalRender Mini 파렌셋팅 6 file 버럭길동 2008.03.18 571
62 Advanced Render 실내인테리어 렌더링을 V-RAY느낌을 내고 싶어용~~ 7 file 염소 2011.04.04 998
61 V-ray V4D Basic Lighting 12 돌아온 길동 2008.10.21 11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