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공 스피어 모델링을 모그라프를 이용하여 최대한 접근한 방법 입니다.
플라토닉 생성후에 실린더를 클로너 오브젝트에 차일드 시키고
클로너 오브젝트 모드는 오브젝트 모드로 변경후에 플라토닉을 클로너에 오브젝트에 넣어줍니다.
실린더가 저 위치에 가도록 클로너 오브젝트의 트랜스폼을 만져줍니다.
그 다음 스피어를 생성해 줍니다.
세그먼트는 적당히 줍니다.. 많을수록 아웃풋이 좋겠죠
후에 클로너 오브젝트와 스피어를 불린해 줍니다.
불린모드는 a without b 입니다. 하이퀄리티 체크해주시고 하이드 뉴엣지해주셔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로스 넙스를 적용후 두께값만 주시면 좋습니다.
불린되는 면이 살짝살짝 울수도 있으니 실린더와 스피어의 세그먼트를 잘 조절해 줍니다.
스피어의 타입 역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모델링의 변경이 쉽다는 것 입니다.
이상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