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간내서 공부좀 해 보니 궁금한 것이 또 생겼네요.
보통 모델TOOL들의 좌표 개념이 TOP VIEW를 XY로 보고, Z좌표를 높이로 보는데
시네마 기본 VIEW에서 TOP VIEW가 XZ네요.
제가 타 모델 프로그램에서 만든 중요한 커브를 불러들일때 시네마에서는
옆으로 누워버린다는 점이 조금 당황스럽네요.
그렇다는건, 여러개롤 불러들이면 일일이 다 ROTATE시켜줘야 하는데...^.^;;;
시네마의 XZ가 TOP VIEW가 맞는지요?
시네마에서 축을 임의의 방향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예로 TOP VIW에서 Z을 Y로...
CAD와 연동시킬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시네마에서 작업할 걸 생각해서
시네마 축 방향에 맞추어 작업하시나요?
궁금합니다.
보통 모델TOOL들의 좌표 개념이 TOP VIEW를 XY로 보고, Z좌표를 높이로 보는데
시네마 기본 VIEW에서 TOP VIEW가 XZ네요.
제가 타 모델 프로그램에서 만든 중요한 커브를 불러들일때 시네마에서는
옆으로 누워버린다는 점이 조금 당황스럽네요.
그렇다는건, 여러개롤 불러들이면 일일이 다 ROTATE시켜줘야 하는데...^.^;;;
시네마의 XZ가 TOP VIEW가 맞는지요?
시네마에서 축을 임의의 방향으로 바꿀수 있을까요?
예로 TOP VIW에서 Z을 Y로...
CAD와 연동시킬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시네마에서 작업할 걸 생각해서
시네마 축 방향에 맞추어 작업하시나요?
궁금합니다.
프로그램마다 넘기는 방법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던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