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첨부파일에 보면 플랜에 룩엣카메라 태그를 붙여서 에미터 아래에 종속시켰는데요...
처음에는 완벽하게 바라보는 줄 알았는데 ... 방출되는 파티클을 카메라로 쫒아가면서 사이드에서 확인해보면...
파티클이 이동하면서 점점 카메라를 바라보지 않네요...
그리고 두번째 첨부파일은 모그라프의 메트릭스와 클로너 오브젝트를 이용한건데요...
이것역시 원본 플랜이 있는 곳 근처에 카메라가 있을때는 클론된 플랜들이 카메라를 바라보지 않게 되네요...
원본플랜에 룩앳카메라 태그를 넣었으니 당연한 결과겠지만;;
제가 원하는건 두번째 파일에서 각각의 파티클 입자가 모두 자기 위치를 중심으로 카메라를 바라봐 주었으면 하는것입니다...
맥스나 마야에서는 간단하게 파티클 방출타입을 플랜으로 해주면 되는데 시네마포디에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네요 ^^;;
카메라를 만드시고요~ 렌터카메라로 설정하시고 플레인오브젝트를 메쉬로 변환 하신후 Look at Camera태그를 주세요~
플레인오브젝트가 카메라를 보지 않는다면 액시스를 수정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