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하고있는 작업이 Physical Sky로
Daylight 느낌으로 건물 렌더링을 걸려고 합니다.
위에 이미지처럼 그림자 외곽을 은은하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Physical Sky에는 쉐도우탭에 Soft모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라이트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림자를 Soft로 해보았으나 끝부분의 날림 정도가 약한것 같았습니다.
라이트 위치를 낮게 조정하여 그림자 끝을 날리는데 성공하였으나 그림자 길이가 너무 길어졌습니다.^^;
그리고 Soft 상태로 애니메이션 걸어보니 그림자가 너무 떨리네요..
-그림자 길이를 짧게 유지 하면서 외곽을 자연스럽게 날리는 법이 있나요?
맨 처음 이미지와 같은 그림자 느낌은 브이레이 같은 플러그인을 써야 하나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광원의 크기가 커지면 될 것 같습니다. 아주 큰 Area 타입 라이트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는 Physical Sky의 Sun 탭의 Size Ratio 를 높여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