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보시는거와 같이 구오브젝트 하나와 라이트, 바닥만 생성했습니다.
구에는 검정색 맵핑을 하구요.
제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키를 잡아 구오브젝트가 검정색에서 빨강이나 다른색으로 바뀌며 자체 발광효과를(구가 빛을 낸다고 해야될까요?야광 공같은거요) 주고 싶습니다. (단 검정색일때는 발광효과가 없구요.)
글로우같은 경우는 바닥까지 침범하여 빛을 내더군요. 이것저것 해보았지만...짧은 저의 지식으로...
구가 색이 바뀌며 발광효과를 줄려면 맵핑에서 만져야되나요?
아님 라이트를 추가해주어야되나요?
어떤씩으로 해야될지 자세히 부탁드립니다.
재질의 루미넌스채널에 키를 주시고
렌더 옵션에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