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34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에서 모그라프와 밴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그후 베이킹후 fbx로 변환후 유니티로 가져왔는데.. 모델링은 뜨는데 애니메이션을 불러오지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 profile
    묵구 2013.01.23 17:06

    당연히 유니티는 게임 제작툴이기 때문에 3D에서 쓰이는 디포머는 인식 안됩니다.


    모그라프도 당연하구요.


    R14버전에서 Alembic 파일로 익스포터 하면 되나 잘 모르겠네요..unity에서 alembic인식하나요?


    아니면 nitrobake라는 유료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모그라프와 밴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키를 뽑아내셔야 유니티에서 인식합니다.


    unity에서 인식하는 3D기능들을 인식하고 계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1.23 19:22

    묵구님이 잘 써주셨지만 하나 추가하자면 fbx 의 경우 PLA 의 경우 캐쉬데이터로 받아들여집니다.

     

    모그라프의 경우 니트로 베이크로 할경우 각 좌표계값을 가져올순 있지만 PLA의 경우 캐쉬데이터라 유니티에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DM2 파일을 이용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본이나 그런건 인식못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PLA로 인식하고 따로 캐쉬데이터도 인식 안하기 때문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단 프로그램 인식과 파일 포멧 특성상 좁은 면의 버텍스와 화려한 동작의 경우 버텍스가 씹힐 위험성이 좀 있습니다.

     

    유니티는 안써보고 어플개발에서 했던 경험입니다.....

     

    그리고 FBX와는 달리 본이나 그런게 안넘어가기 때문에 차후 수정이 아닌 파일 교체식으로만 가능할걸로 압니다.

  • ?
    .피. 2013.01.24 00:56

    하도 오래전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한데.

    Unity는 애니메이션 툴에서 지원하는 FBX 포맷을 원활히 지원하기 때문에.

    각 애니메이션툴의 독자적인 디폼, 컨스트레인등 쓰지마시고.

    포인트 캐쉬 데이터는 무겁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캐릭터의 몰프 타겟등을 잡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조인트 셋팅으로  Weight 적용후. 조인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탄젠트 커브까지 지원하므로 .아주 잘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6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9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4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6
151 프로그램 연동 포토샵으로 불러오기 1 우당탕탕당 2014.11.01 1233
150 변환 & 연동 c4d에서 max 파일 불러오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1 공지사항 2014.11.10 475
149 변환 & 연동 OBJ 파일을 불러왔는데 움직이지 않습니다! 2 file 모녹스 2014.11.12 485
148 변환 & 연동 3dxml 파일 임포트 방법 질문합니다!!! 성욱 2014.12.13 1098
147 변환 & 연동 외부파일 임포트 질문 드립니다 2 네모선장 2015.01.09 630
146 프로그램 연동 에펙 cs6버전은 시네마포디 R14 이상부터 연동이 가능한가요? 2 동글 2015.01.19 968
145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ae로 카메라와 라이트값 들고 왔는데 질문입니다 file 우주최강 2015.01.23 575
144 프로그램 연동 c4d 파라메트릭상태에서 준 애니메이션이 폴리곤으로 변환하면 없어집니다. 1 테코 2015.01.23 528
143 변환 & 연동 포지션 키 애니메이션 값을 수치로 추출하는 방법 6 갑팅 2015.01.28 924
142 프로그램 연동 CINWARE (에펙 연동)시 NULL 의 움직임이 없는점.. 간지1호 2015.02.06 916
141 변환 & 연동 Riptide플러그인이용해서 OBJ파일을 C4D에서 불러오는법 질문입니다 5 장진욱 2015.02.12 1075
140 프로그램 연동 c4d 에서 에펙으로 가져온후 카메라 추가하여 줌인하려고 하는데.. 1 쑤갱 2015.02.16 1473
139 프로그램 연동 기본 BIPED에 FBX 모션캡처파일 연동법 궁금합니다 ㅠ!! 1 찌늘찌늘 2015.03.04 1293
138 프로그램 연동 유니티로 C4D 디폼 에니매이션 불러오는 방법 2 정석 oinon.net 2015.03.06 1393
137 변환 & 연동 LDD(LEGO 디자인) 파일을 c4d에서 컨버팅 할수있나요~~??? 아노몬 2015.05.16 951
136 변환 & 연동 시포디 모델링을 .igs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2 박성우 2015.05.28 1584
135 프로그램 연동 초보자가 실사 영상 합성에 대해 여쭈어 봅니다. 1 이이가르 2015.06.03 586
134 프로그램 연동 시포디가 자주 오류창 뜨는데 이게 그래픽카드의 문제일수도잇나요 ? 1 짱두 2015.06.15 449
133 변환 & 연동 시네마포디에서 제작한 연기소스를 메시로 변환하여 STL로 저장이 가능한가요? 1 비주얼쇼크 2015.07.14 638
132 프로그램 연동 프로젝트를 aec로 저장하고 ae에서 임포트시 오류 2 file 흥여로 2015.08.18 79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