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소프트 바디의 엘라스틱 리밋은 무슨 기능일까요
아무리 수치를 조정해도 큰 변화가 없더라구요 ㅜ
Shear랑 Flextion도 조정해도 아무 변화가 없어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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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소프트 바디의 엘라스틱 리밋은 무슨 기능일까요
아무리 수치를 조정해도 큰 변화가 없더라구요 ㅜ
Shear랑 Flextion도 조정해도 아무 변화가 없어요 ㅜ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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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2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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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2 | Dynamics | 다이나믹을 활용한 영상에서 SLOW MOTION 5 | 카이트모션 | 2015.04.23 | 809 |
Elastic Limit은 탄성한계라고 하는데요. 물체에 외부의 힘을 가하면 물체가 변형되고, 어느정도까지 외부의 힘을 가한 뒤 그 힘을 없애면 물체는 본래의 형태를 다시 회복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스프링과 고무는 늘리면 늘어나지만, 힘을 더 이상 가하지 않으면 본래의 길이로 되돌아 가는것처럼요.
그 힘이 탄성한계를 넘어서면 외부의 힘을 없애더라도 본래 상태로 돌아가지않는 탄성변형이 일어나게됩니다.
소프트바디도 마찬가지로 특정 늘림정도, 압축정도를 도달하면 탄성변형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때 탄성변형이 일어나는 한계를 정하는게 elastic limts의 용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lastic limts는 클 수록 잘 늘어나지 않는 딱딱한 특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설명드리자면,
만약 pressure를 50f에서는 200으로 줬다가 100f에서 0으로 줄이는 씬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elastic limit를 높이면 압력이 높은곳에서 늘어났다가 압력이 줄어들면 다시 원래의 모습을 되찾게 됩니다.
하지만 elatic limit가 낮은 상태라면 압력이 높은곳에서 늘어났다가 압력이 줄어들어도 다시 원래 모습을 되찾지 못합니다.
그 정도를 어느정도로 하느냐는 프로젝트를 만드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를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elastic limit의 값을 높으면 딱딱한 물체, 탄성이 좋은 물체.
elastic limit의 값이 낮으면 잘 늘어나는 물체, 탄성이 안좋은 물체.
비활성화 하고 싶으시면 0으로 설정.
저도 공부해서 정리한 사항이라, 틀린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고수님들 보시고 틀린부분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