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처럼 리본같은 천을 쥐고 있는 표현을 하고 싶은데 플레인을 얇게 해서 손에 올린 후 클로스 시뮬레이션 주고 손에는 클로스 콜라이더 적용후
재생을 시켜보니까 접촉면의 폴리곤이 사방팔방 난리가 나는데 이 부분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위 그림처럼 리본같은 천을 쥐고 있는 표현을 하고 싶은데 플레인을 얇게 해서 손에 올린 후 클로스 시뮬레이션 주고 손에는 클로스 콜라이더 적용후
재생을 시켜보니까 접촉면의 폴리곤이 사방팔방 난리가 나는데 이 부분을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정석님 말씀처럼 스샷을 보면 손과 리본이 겹쳐지는 부분이 보입니다.
손의 구멍안쪽의 리본은 조금 얇게 면을 조절한 다음, 손에 Collider Body Tag를 달고 Collsion탭의 Shape을 Moving Mesh로 설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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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안에 있는 포인트들은 클로즈 시뮬레이션을 안하도록하면 어떨까요.
오브젝트가 겹치거나 하면 저리 됩니다.
아리면 스플라인 다이나믹으로 해서 디포머에 넣어준다던지. 조금은 편법을 써보는것도 좋을거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