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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et, Simulation tag

리디드 바디, 소프트 바디 두곳에 다 들어 있는데 차이점이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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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봄돌이 2023.10.30 15:13

    지피티한테 물어보니까 

     

    Cinema 4D에서 Bullet Dynamics 시스템과 새로운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의 Soft Body 동역학 사이의 차이는 다양한 유형의 물리 시뮬레이션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여기에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비교가 있습니다:

    1. Bullet Dynamics 시스템:

      • Cinema 4D의 Bullet Dynamics는 "Bullet"이라는 단순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하며, 이 시스템은 특히 질량과 속도와 같은 실제 물리적 특성을 사용하여 객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는데 적합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힘장, 스프링, 모터, 충돌 및 커넥터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1​.
      • 이 시스템 내에서 "Soft Body"는 힘에 동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변형 가능한 몸체로 정의됩니다. Bullet Dynamics의 Soft Body는 충격이나 다른 물리적 상호작용에 따라 변형할 수 있도록 스프링으로 연결된 수많은 작은 질량 점으로 구성됩니다​2​​1​.
      • Bullet Dynamics는 보다 직접적이며, 주로 그릇 채우기, 벽 붕괴, 당구공 상호 작용과 같은 복잡하고 상호 작용적인 움직임을 생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1​.
    2. 시뮬레이션 시스템 (Cinema 4D의 새로운 시스템):

      •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Cinema 4D에서 더 새로운 동역학 시스템으로, 천과 스플라인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물리적 동작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에는 연기, 불, 폭발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게 해주는 파이로 시스템도 포함됩니다​3​.
      • 시뮬레이션 시스템에서는 Soft Body 동역학과 함께 Cloth와 Balloon 동역학이 시뮬레이션 태그를 통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태그는 폴리곤 객체 및 폴리곤 생성 생성기에 할당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리셋을 사용하여 다양한 시뮬레이션 동작을 허용합니다​3​.
      • 이 새로운 시스템은 더 복잡한 전제 조건으로 작동하며, 객체 포인트는 응용 프로그램 영역에 따라 특정 규칙(제약 조건이라고 함)으로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의류에 대해서는 메시 가장자리에 의해 연결된 점에 대한 거리 제약 조건과 인접 메시 폴리곤에 대한 굽힘 제약 조건이라는 2가지 주요 유형의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전의 Bullet Dynamics 시스템에 비해 더 빠르고, 더 정확하고, 더 현실적이며, 더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3​.

    요약하면, 두 시스템 모두 Soft Body 동역학을 제공하지만, 서로 다른 원칙에 따라 작동하며 다양한 시뮬레이션 시나리오에 적합합니다. 더 새로운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더 발전되고 정확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반면, Bullet Dynamics 시스템은 더 간단하거나 일반적인 목적에 적합하게 동역학을 시뮬레이션하는 데 더 직접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렇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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