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콜로소 고성우 강사님 수업 수강 중인 학생입니다.
캐릭터 기능을 사용한 몸 리깅 중,
뼈대를 다 심고 나서, 바인딩하기 전에 먼저
adjust -> animate로 이동하여 조인트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단계인데요. (다리가 잘 구부러지는지, 손가락이 구부러지는지 등등)
멀쩡하게 박혀있던 뼈대들이 애니메이트만 누르면 저렇게 중구난방 다른 위치로 튀어버립니다.
Controls에 들어가도 각 뼈대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들도 뜨지 않구요.ㅠㅠ
혹시나 해서 이 단계를 건너뛰고 Bind를 적용해보았더니
온 몸이 기괴하게 뒤틀립니다 ^^; ㅠㅠㅠㅠㅠ...
제가 뼈대를 잘못 심은 걸까요? 뭐가 문제인지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이렇게 질문 글 올립니다.
이런 경우 보통 어떤 게 문제일까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