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9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60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IMG_6562.png

이런 속이 보이는 메쉬 소재 적용하고 싶은데 

IMG_6561.pngIMG_6560.pngIMG_7286.png

속이 보이는 메쉬 재질로 안 입혀지는데 

어떻게 메터리얼 적용해야되나요..?? 

빠른 답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추가)


IMG_7315.png

Opacity로 적용했는데 

네트 부분이 석상 따라서 뭉게(?)지는데ㅜㅜ 방법 없을까요..?


석상-폴리건(collider 태그)달고 천은 플레인(cloth 태그) 달아서 재생한 상태입니다! 

IMG_7315.png

  • ?
    쯔키 2024.03.24 19:26 채택
    사진에 나온 재질 원리를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거같아요
    헥사곤 모양 패턴으로 이루어져있고 엣지부분은 불투명하고
    엣지들이 감싸는 면부분들은 투명하게 보이도록 한거같습니다
    재질에서 투명도에 관련된 노드는 Opacity에서 조절할수있으니
    Opacity에 사진과 똑같은 패턴모양을 입혀주시면 될거같아요
    추가로 제가 알기로는 옥테인에서 검정색은 0을뜻하고
    흰색은 1을 뜻한다고 알고있으며 검정과 흰색의 구분이 명확한
    패턴의 텍스쳐를 사용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예를들어 엣지부분은 보이고 그 사이의면들은 안보이게 만드실경우
    검정바탕에 엣지들만 흰색으로 이루어진 헥사곤패턴을 이용하시면
    저런느낌이 나오지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직 공부중인 학생이라
    정확하고 완벽한 답변이 되지는않을수도있지만 제가 말씀드린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보세요!
  • ?
    쯔키 2024.03.24 19:41 Files첨부 (2)

    1133.png

    1122.png

     

     

    급하게 헥사곤패턴 이용해서 비슷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방법으로도 가능할거같아요

    원하시는 느낌으로 수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

  • ?

    추가질문 답변드려요 클로즈 시뮬레이션이 적용되면서 기존 uv가 늘어나서 생기는것처럼 보입니다

    기본uv.png

    클로즈 시뮬레이션 적용전 오브젝트의 uv가 이렇게 생겼다고 가정하에

     

    시뮬레이션을 적용하게되면 

    늘어난uv.png

     

    저런식으로 시뮬레이션이 적용되면서 늘어나는 왜곡현상이 생기는거같습니다

     

    만들고 계신 장면이 천의 재질을 가까이서 중요하게 보여주는게 아니라면 재질 프로젝션 타입을 박스로 바꿔서 늘어나는현상을 완화시킬순있으나 가까이서 보게되면

     

    엣지끼리 자연스럽게 이어지지않는 부분도 생길거에요

     

    혹시나 천의재질을 중요시하게 보여줘하는 씬이라면 기존 uv 그대로

     

    시뮬레이션을 좀 더 수정하여 최대한 왜곡현상이 덜 늘어나게끔 만드시고 어느정도 마음에 드는 모션이 나오셨으면

     

    클로즈 태그 안에 해당모션 캐시하셔서 그나마 덜 무겁게 만드시는게 어떨까요?

  • ?
    소보슬라이 2024.03.31 18:29

    해결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00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27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59
2296 텍스쳐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file 헬로 2009.05.15 818
2295 텍스쳐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file 꿈꾸는앨리스 2017.05.11 1076
2294 텍스쳐 휘어져있는 모델링 맵핑하는방법 질문입니다 8 세진팀 2009.06.17 464
2293 텍스쳐 환경(안개)적용시 알파값 안빠지는 문제 2 file 훈공 2009.10.16 374
2292 텍스쳐 화장품재질관련질문드립니다.. 4 file 허뚜 2011.01.03 544
2291 텍스쳐 화장품 쿠션 텍스쳐는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1 텐텐xps 2022.11.18 277
2290 텍스쳐 화장실낙서맵핑하는방법 5 file 드기 2010.10.28 410
2289 텍스쳐 화장실 타일같은 displacement 적용 질문 4 file 진진이 2022.10.28 229
2288 텍스쳐 화면상에 오브젝가 겹쳐보일때 칼라를 변화시키는 방법~~~ 5 file 백곰 2008.10.20 440
2287 텍스쳐 화면 깨짐 현상 2 file 휴지줍기 2012.07.07 947
2286 텍스쳐 500 화강암 재질 만드는법 1 file 웰치스포도맛맛 2024.07.10 127
2285 텍스쳐 홀로그램? 영롱한 재질 맵핑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5 file 히대 2017.06.25 2915
2284 텍스쳐 홀로그램 느낌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3 맼으로 2015.03.30 812
2283 텍스쳐 홀로그래픽? 스러운 재질,머테리얼 질문입니다! 4 file 톳톳 2018.07.19 720
2282 텍스쳐 혹시 피부 모공 재질 같은건 어디서 찾으세요? 1 파김치 2024.07.13 196
2281 텍스쳐 혹시 이런 텍스트 c4d에서 어떻게 만드는지 대충 알려주실분 , 2 file 시린이2 2021.06.28 311
2280 텍스쳐 혹시 이런 텍스쳐링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4 file 시린이2 2021.08.12 241
2279 텍스쳐 혹시 엣지 따라서 컬러를 입힐수 있을까요? 2 효519 2017.12.12 148
2278 텍스쳐 혹시 애프터홍님 채널에 있는 아이폰 12 텍스쳐링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ㅠㅠ 댓글부탁드려요 ㅠ 1 file 든킨도나스 2023.11.12 47
2277 텍스쳐 형광빛 재질이요 ~ 2 file 이구삼 2010.04.29 4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5 Next
/ 1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