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포디에서 캐릭터 얼굴의 UV 맵을 펴던 중 궁금한 내용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얼굴 맵을 일차적으로 폈을 때, 이목구비 쪽의 왜곡이 심하여 이 부분을 보정하고자 'Magnet'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마야, RizomUV같은 경우에는 선택된 영역 선택 후 'Unfold' 기능으로 일괄적으로 왜곡을 줄일 수 있는 듯 한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시포디에 해당 기능이 없어서요)
얼굴이다보니 UV맵도 좌우 대칭인데, 마그넷 기능의 설정에는 따로 Symmetry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좌우 대칭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없나요?
없다면, 한쪽 면에만 해당 기능 적용 후 반대쪽 맵을 복제하듯이 동일하게 맞춰주는 기능은 있을까요..?
검색하다 관련 정보가 거의 없어서 글 작성합니다...! 고수 분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언뜻 방법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현재는 가장 쉬운 접근을 고려해 보십시오.
좌우가 같다면 반쪽만 남기고 메쉬를 삭제 , 심메트리 후 UV수정를 수정한 뒤 하나의 오브젝트로 복원할 수 있겠습니다.
R19 이하용 플러그인 중에 원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개발을 하지 않습니다.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으시면 게시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