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설문보고 마야도 따로 공부해야하는지 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도 포스트 3d팀 즉 vfx에 관심이 있어서 공부를해왔는데
3d툴은 처음에 맥스위주로 사용하다 마야는 한달접해보고 주력툴로c4d를 사용하고있는데
아래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실사합성이랑 영화cg/vfx는 마야가 더 좋다고하더군요
지금처럼 시포디를 이어갈까요 아님 마야를 새로 개척해야할까요??
포스트 설문보고 마야도 따로 공부해야하는지 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도 포스트 3d팀 즉 vfx에 관심이 있어서 공부를해왔는데
3d툴은 처음에 맥스위주로 사용하다 마야는 한달접해보고 주력툴로c4d를 사용하고있는데
아래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실사합성이랑 영화cg/vfx는 마야가 더 좋다고하더군요
지금처럼 시포디를 이어갈까요 아님 마야를 새로 개척해야할까요??
그럼 시포디도 하면서 마야랑 후디니 도 틈틈히 졸업전까지하면 되겟네요
이번 일년도 바쁘게 보낼거같아요 >< ㅜㅜ
마야는 fx까지 손에 익을라면 오래걸리까요? 시포디는 이제 파티클 좀 이해가는정도인데 ....
VFX 하고싶으시면, C4D 버리시고 무조건 마야 공부하세요.
후디니는, 마야나 맥스의 FX시스템 혹은 서드파티 플러그인을 완벽히 이해 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고선, 결국 수박겉핥기.. 라고 회사 FX팀장님이 말씀하시네요.
VFX업계쪽이시면 마야하고 후디니로 가시는게 더 유리하지 않을까요?
이번 후디니 14버전은 자체 튜토리얼도 시네마처럼 업데이트 되어서 독학도 가능한 수준처럼 보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