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자가 파티클로 변하는 다이나믹을 만들었는데
안에 커브값과 카메라값을 너무 복잡하게 주어서
에펙에서 타임리맵으로 보정할 생각으로
80프레임정도로 뽑았는데
카메라는 80프레임인데;;; 시뮬돌린건 80프레임이 아닌것같은데..아 다르다고 말하기 좀 어중간하게 뭔가 다릅니다..
확실히 프레임 늘려서 에펙에서 불러오면 뭔가 느낌이 확 구립니다 뭔가 다르기도 다르고;;;
제 예상으론 베이크시킨상태에서 프레임늘려서 랜더걸어서 그런것같은데 맞나요?;;;
중요한건 아닌데 무척 궁굼해서 여쭤봅니다.
글자가 파티클로 변하는 다이나믹을 만들었는데
안에 커브값과 카메라값을 너무 복잡하게 주어서
에펙에서 타임리맵으로 보정할 생각으로
80프레임정도로 뽑았는데
카메라는 80프레임인데;;; 시뮬돌린건 80프레임이 아닌것같은데..아 다르다고 말하기 좀 어중간하게 뭔가 다릅니다..
확실히 프레임 늘려서 에펙에서 불러오면 뭔가 느낌이 확 구립니다 뭔가 다르기도 다르고;;;
제 예상으론 베이크시킨상태에서 프레임늘려서 랜더걸어서 그런것같은데 맞나요?;;;
중요한건 아닌데 무척 궁굼해서 여쭤봅니다.
그 다음에 합성툴에서 불러올때 시퀀스의 프레임레이트를 변경 해주시면 되구요.
프로젝트 창에서 우클릭하고 interpret footage 에서 main 누르시고 프레임 필요한 대로 변경 해주시면 되요.
귀찮아도 메뉴얼 한번 쭉 정리해서 읽어 보는게 좋죠.
처음 배울 때 아주 간단한 것 들이라고 그냥 막넘어가거나
튜토리얼 위주로 툴을 배우면 이런 사소한것에서
막히고 시간낭비 하고 그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