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air 기능을 사용해 고양이 털을 제작했습니다.
그런데 material이 오브젝트를 따라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위 사진처럼 리깅되어 있는 팔을 움직이면 material이 따라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있습니다. ㅜㅜ
hair에 pin mateiral을 적용시켜 보았지만 그대로네요...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ㅜㅜㅜ
옥테인 hair material을 사용해 적용시켰습니다.
안녕하세요! hair 기능을 사용해 고양이 털을 제작했습니다.
그런데 material이 오브젝트를 따라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위 사진처럼 리깅되어 있는 팔을 움직이면 material이 따라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있습니다. ㅜㅜ
hair에 pin mateiral을 적용시켜 보았지만 그대로네요...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ㅜㅜㅜ
옥테인 hair material을 사용해 적용시켰습니다.
Texture Projection Node로 제작하면 말 그대로 프로젝션을 하게 됩니다. pin을 해도 적용되지 않고 계속 텍스쳐가 그 자리에서 프로젝션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해당 태그를 제거하시고, 캐릭터 UV를 펴셔서 다시 텍스쳐링을 하시거나, 그게 어려우시면 텍스쳐 태그의 Projection옵션의 Cubic으로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