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전에 미라클 핸드폰 타공 부분때문에 질문 드렸는데 회원님의 도움으로 해결 했습니다.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

작업 중에 또하나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뒷몉에 있는 카메라 부분을 만들려고 하는 데요...

흰 원 옆에 에디터블한 뒷면에 볼록하게 면하고 이어져서 튀어 나오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할거 같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뒤.jpg 

일단 제가 생각했던건 구멍을 내서 형태를 만들어 끼우면 되겠지 하고 했는데...
전혀 느낌이 달라서요

01.jpg  

이런 부분을 작업 할경우 쓸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ps]
이거는 전에 질문을 해서 해결 된 모습입니다.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는 TEST01742_0175.jpg
  • ?
    땡굴 2010.11.23 15:03 채택 Files첨부 (1)
    하이퍼넙스를 쓰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만들긴 했지만,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
  • ?
    폴프 2010.11.23 16:41 Files첨부 (2)
    ...02.jpg
    음 땡굴님이 말씀 해 주신 거 처럼 해 봣는데  방식은 알겠는데.. 형태가 이쁘게 안나오네요..
    불규칙한(?) 면에서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 ?
    땡굴 2010.11.23 17:18 채택 Files첨부 (1)
    이런식으로 하시고, 내부 부분은 따로 만드셔야 합니다.
     원의 모양은 포인트 노가다 겠죠?? ^^;;

    하이퍼넙스에 대해 조금 더 공부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굴곡을 줄 때 어디서 엣지를 추가해야할 지 모르시는것 같군요.
  • ?
    폴프 2010.11.23 17:19
    와우 내공이 느껴져요!!!
    일단 방법을 알았으니 제가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
    땡굴 2010.11.23 17:39 채택 Files첨부 (2)
    내친김에 하이퍼넙스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 할 까 합니다.

     HN_01.jpg
    먼저 하이퍼넙스의 개념도 입니다. 
    포인트가 2개인 1번 라인이 있습니다. 직선 이죠.

    그리고 포인트가 3개 인 2번 라인이 있습니다.

    여기서 2번 포인트를 그림처럼 땡기면 그림처럼(?) 곡선이 됩니다. (저는 이것을 장력이라고 표현 하는데요...)

    이것이 하이퍼넙스의 기본 개념입니다.

    그런데, 이 라인이 그냥 한 번 굽어지는 라인이라면 저렇게 하면 되지만, 두 번 이상 굽어지는 라인이라면 이야기가 틀려집니다.
     HN_02.jpg  
    최소한 이렇게 포인트를 쓰셔야 합니다.
    3번 포인트는 1,2번 포인트 사이를 직선으로 연결 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존재하는 포인트 입니다.
    왜 이렇게 쓰냐 하면, 만약에 2번 포인트 없이 그냥 1,3,4번 포인트만 있다면
    3번 포인트는 기본개념도의 2번포인트와 같이 장력을 가지게 됩니다.

    복곡선의 경우 위 그림과 같이 포인트를 써 줌으로 인해서 1,2번 포인트 사이는 직선으로 표현될수 있는것입니다.

    하이퍼넙스를 쓰시면서 면 분할을 저런식으로 해 주셔야 표현하고자 하는 대로 표현이 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것은 아무생각 없이 그냥 모델링 하기 보다는, 어느부분이 곡면이고 어느부분이 직면인지를 생각하고 판단하면서 모델링 하시는것입니다.)
  • ?
    땡굴 2010.11.23 17:47
    ㅋㅋ 그런데, 포인트를 저렇게 써도 사실은 1,2번 포인트 사이는 곡선이긴 하죠... ㅋㅋ
    그래서!!!  2번 포인트를 3번 포인트 가까이 쓰는 겁니다.
    왜냐하면 가까이 쓰면 그만큼 곡률이 덜먹기 때문이지요. ^^;;
  • profile
    길동 2010.11.23 19:05
    하이퍼넙스의 개념은 스플라인 종류중 B- Spline의 개념과 같다고 보셔도 됩니다.
    B-Spline은 주로 캐드쪽에서 사용되어 지는 커브의 성격인데
    자세한 내용은 헬프에 튜토리얼쪽 보시면 하이퍼넙스쪽에 잘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0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62
28637 시뮬레이션 10 Hair object-> polygon area 선택 file 릴리이 2026.03.20 1320
28636 일반 sRGB문제와 'OCIO<sRGB>'vs 'ACEScg'문제 2 file 지우우해 2026.03.19 306
28635 애니메이션 spline wrap 사용시 bank 회전 문제 4 마스크 2026.03.19 531
28634 일반 100 시뮬레이션 재생은 되는데 캐시뜨려하면 버그리포트 뜨는 이슈 1 ki3d 2026.03.18 235
28633 일반 Linear sRGB /Legacy gamma에서 sRGB로 설정 문의 2 file 지우우해 2026.03.18 243
28632 Octane 옥테인 모션 블러가 적용이 안됩니다. 2 file 완전초보에요 2026.03.17 835
28631 일반 렌더할때- 'OCIO<sRGB>'vs 'ACEScg' 2 file 지우우해 2026.03.16 258
28630 애니메이션 완료 테이프 애니메이션 5 file 릴리이 2026.03.15 474
28629 모델링 완료 Sculpt모드에서 노란색 와이어프레임 없애는법 질문.. 2 file 지우우해 2026.03.15 274
28628 일반 완료 하얗게 렌더가 됩니다.. 3 file 지우우해 2026.03.15 371
28627 시뮬레이션 파이로 사용하여 연기가 경로에 따라 움직이는 방법 2 짱돌 2026.03.14 255
28626 Redshift 30 에프터이펙트에서 크립토매트 질문입니다. 1 file 인보노군 2026.03.14 306
28625 일반 50 완료 맥북 m4 옥테인 설치 제발 도와주세요 ㅜㅠㅠ 9 file 포퍄퍄포 2026.03.13 610
28624 일반 C4D Hair 관련 질문 1 file 감귤탱귤 2026.03.12 303
28623 Octane 옥테인 카메라 관련 질문/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십일월십일 2026.03.11 25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915 Next
/ 19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