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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08 18:57

[Teaset]_Part.1 Teapot modeling

조회 수 711 추천 수 5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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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조정래 입니다.


저번달 1월에 게시한 tea set_ making & output작업을 올렸었습니다.
거기에 나온 teaset씬으로 튜토리얼을 만들어 봤습니다. 
찍어봐야지 마음만 먹다가 드디어!! 이제서야 실천을 했네요. ^^

cinema4d 이제 막 시작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아웃풋 까지 가는 과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고 어려워 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렇고 그랬습니다... 현재도.. ㅎㅎ
그래서 !!!

어려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 작업 프로세스를 튜토리얼로 찍고 완성 되어 가는 과정을 보여 드리기 위해 찍어 봤습니다.
아주 처음에 시작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이해하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ㅠㅠ 
그래도 프로세스가 이렇게 작업을해서 넘어가는거구나생각 하심며서 빨리 감기로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

한가지 말씀 드릴거는 제 프로세스가 정답이 아닙니다. 
사람마다 방식차이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제가 하고 있는 프로세스가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얼마든지 발전되고 바뀔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튜토리얼을 보시다가 틀린 부분에서는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피드백 환영 합니다 !! 

튜토리얼순서는 tea set 작업을 3단계로 나눴습니다.

part.1 modeling
part.2 UVW Texture
part.3 Lighting, shader, rendering(octane)

 

순서로 진행 될겁니다.

part.1 teaset modeling 에서는 기본 오브젝트에 폴리곤들을 뽑아 폴리곤, 엣지, 버텍스을 이동 시켜가며 shape line을 만들어 가는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보시기 전에 밑에 두개 튜토리얼도 보시는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
 

spline 기초강좌 1, 2 - 김용찬 선생님 강의

spline1
https://youtu.be/K2Hz_2Qug3Y
spline2 
https://youtu.be/dYpTbXaO20I

스플라인 개념을 쉽게 하나하나 뜯어서 설명 해주신 튜토리얼 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ㅠ


chair modeling - 김그륜님 강의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study_room&category=1875945&page=2&document_srl=1829709

subdivision surface 모델링 개념을 하나하나 그려가며 설명 해주신 튜토리얼 입니다 !! 역시나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ㅠ

 

-----------------------------------------------------------------------------------------

위에 링크 가셔서 꼭 보시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part.1 teaset modeling 을 공개 하겠습니다.(part.2, part.3은 조만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profile
    케플러막내 2017.02.09 14:36
    짱짱입니다!
  • ?
    세루리안블루 2017.02.10 12:06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profile
    박태훈 2017.02.14 12:52
    크~!!!!! 멋져요!
  • profile
    브이에스랩 2017.02.15 21:38
    멋져요!
  • ?
    KRZ 2017.02.21 19:53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 ?
    그래바 2017.02.27 12:57
    좋은 튜토리얼 감사합니다!
  • profile
    보솜이 2017.03.11 02:34
    잘 보았습니다^^
    혹시 12:25에서 offset : 0 으로 extrude를 해준 이유가 있으신지요?
  • ?

    안녕하세요 ^^ 제가 설명을 많이 안하고 넘어 갔네요 ~ 

     

    extrude에  offset 값을 0으로 두고 해준 이유는 제자리에서 엣지를 생성 하기 위해서 입니다.

     

    스크린샷 2017-03-11 오전 9.54.39.png

     

    offset 0 으로 두고 extrude한 상황이구요

     

    셀렉션 툴에서 only select visible elements를 체크 해제 하시면 보이지 않는 곳 까지 선택해주겠다는 말입니다. 체크 해제 해주시고

     

    포인트를 잡아보시면 같은 자리에 포인트가 두개가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extrude를 해서 두개가 된것 이구요 ㅎ

     

    같은 자리에 포인트를 두개를 만들어주는 이유는 collaps를 이용해서 정중앙에 포인트를 만들어 주기 위해서 입니다. 

     

    포인트를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collapse 를 해보시면 모양에 변형이 오거든요 ㅎ

     

    한번 해보시면 아! 하실거 같아요 ^^ 

     

    질문 고맙습니다 ~ 

     

    --------------------------------------------------------------------------------------------------------------------------

     

    케플러막내님, 세루리안블루님, 박태훈님,    브이에스랩님, KRZ님, 그래바님, 보솜이님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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