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74 추천 수 1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르고 있었는데 PGroup이 두개가 있더군요...-_-;;;;;;
헬프를 열심히 보았으나....영어가 제대로 해석이 않되서
왜 하필이면 같은 이름으로 두개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emoticon
  • ?
    왕경태 2009.07.31 23:17
    custom-> thinking particle setting 에서 그룹을 나누어 적용할때 pgroup를 썻던 기억이 나는데요.
    스탠다드와 헬퍼 각각의 pgroup를 불러왔을때 인풋/아웃풋 설정이 서로 틀리게 나오더군요.

    예를들어 스탠다드의 pgroup은 1번그룹 파티클에 어떤 조작이 있엇을때(충돌이라던지) 조작되어진 파티클에
    2번그룹이라는 선언을 하기위한 말그대로 스탠다드한 경우에 쓰이고
    헬퍼의 pgroup은 1번파티클에 어떤 조작이 있기전에 추가로 2번 그룹을 덧붙일때 쓰이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워낙 말주변이 없어서...평소에 독서좀 해둘걸;
  • ?
    니트로부스트 2009.08.01 13:16
    답변 감사합니다
    그대로 직접 사용상 차이를 느껴보기 전에는 잘 이해가 가질 않을듯 합니다;;;
  • ?
    .피. 2009.08.01 21:22
    좀 쉬운경우로. 스탠다드의 그룹은 그룹핑을 하기위한 노드이고
    헬퍼의 그룹은 그룹을 인풋 받을수 있기 때문에 B라는 그룹의 파티클을 A라는 파티클에 적용시켜 줄수 있다는 거지요
    헷깔리나요? 저도 말주변이..ㅎㅎ
  • ?
    니트로부스트 2009.08.02 14:04
    노드 옵션의 show names를 켜보니 스탠다드는 인풋을 파티클로 받고 헬퍼는 그룹으로 받아서 그룹으로 아웃풋이 가능하군요
    그러니까 스탠다드의 것은 파티클을 그룹에 연결시켜 주는것이고 헬퍼의 것은 어떠한 그룹을 받아서 다른 그룹에 연결시켜준다...
    뭐 이런 식으로 이해하면 될거 같은데.....^^;;;
    나중에 사용할 일이 생기면 좀 더 확실히 이해하게될 기회가 생기겠죠
  • profile
    아이리스 2010.06.10 17:42
    검색하니 있군요^^ 덩달아 배워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3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9
5667 기타 갤러리에 사진 올리는 방법이 어떻게 되조.? 2 배부른곰 2009.08.03 291
5666 애니메이션 step effecter(?)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곤마 2009.08.02 336
5665 Ambient Occlusion로 그림자를 만들려는데요... 4 file 맙소사 2009.08.02 419
5664 라이팅 조명 물결현상 해결방법 없나요? 3 file 푸른잎새 2009.08.02 817
5663 MoGraph 이펙터에 있는 U, V transform옵션은 어떻게 해야 사용가능한가요? 2 니트로부스트 2009.08.02 208
5662 프로그램 시네마에서 모션컨트롤 카메라 위치 데이타 값을 불러 올수 있는지 ? 1 백곰 2009.08.02 22986
5661 Rhino 오토캐드>라이노>시네마4d 로 건물모델링중 의문사항입니다. 5 file 에펙 2009.08.01 1013
5660 변환 & 연동 C4D파일 호환에 대해 궁금하여 물어봅니다. 3 성민 2009.08.01 408
5659 모든 모서리 둥글게 렌더링 하기 3 시부야 2009.08.01 789
5658 C4DIC C4DIC 초보가 사도 괜찮나요? 5 난초홍 2009.08.01 382
» standard와 helper에 있는 PGroup의 차이는...? 5 니트로부스트 2009.07.31 274
5656 기타 어플리케이션 에러 6 골드바 2009.07.31 3516
5655 벌써 두번째 질문을 올리는군요...오브젝트와 그림자를 따로 랜더링걸수 잇나요?? 3 액션아리 2009.07.31 819
5654 모델링 소화기 손잡이 모델링 질문이요 ~ 3 file 이구삼 2009.07.31 472
5653 Bodypaint 3D 원하는 브러쉬만 화면에 뜨게 하는 방법 3 file 시부야 2009.07.31 29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74 1375 1376 1377 1378 1379 1380 1381 1382 1383 ... 1756 Next
/ 175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