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옥테인을 독학으로 공부하던 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중복 질문을 피하기 위해 여러가지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답을 못구해서 여기에 남기게 되었습니다.
질문입니다)
옥테인에서 알파로 이미지 맵핑시 A면 B면 앞뒤에 적용하면 라이브뷰어에선 문제가 없는데 실제 렌더시에 투명하게 뚫려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알파 이미지 맵핑(예를들면 스티커같은) 방법이 잘못됐나 싶어서 여러가지의 image texture 튜토리얼을 보았지만 방법은 맞는것 같은데 이같은 문제가 생기니 막히네요.
특히나 라이브 뷰어에선 제대로 나오는데 렌더시에만 그러니 더더욱 영문을 모르겠구요
>라이브 뷰어 이미지 (이상없음)
>실제 렌더 이미지( 면이 투명하게 뚫림)
작업파일도 첨부파일을 올려드립니다.
이부분 제가 맵핑을 잘못한건지요,
추가로 제가지금 옥테인을 공부중인데 라이브뷰어와 실제 렌더시에 결과가 다른 경우가 있는지요 (노이즈 정도나 이런문제가 아닌 이처럼 맵이 뒤틀리거나 하는 등의)
답변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어떤 세팅값의 문제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렌더세팅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아요.
새 프로젝트 열고, 오브젝트들 전체 복붙해서 넣어서 랜더세팅 다시 맞춰보세요.
패스트레이싱, 1024 샘플, 디퓨즈/스페큘러 뎁스 조절하고 랜더 하니까 프리뷰 그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렌더세팅에 알파채널이 켜져있는데, 해당 씬파일의 경우 배경이 막혀있어서 알파채널은 체크안해도 무방할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