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05 21:04

보석 재질에 대하여~

주소복사 | 조회 수 954 추천 수 0 댓글 4
Extra Form
보석 재질..머..다이아나 사파이어같은 느낌을 내고싶은데

cinema유저도 찾기 힘들구 혼자 고민하다가 이런싸이트를 알게되서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여쭤봅니다 꼭좀 알려 주세요~ 급해요 - ㅜ
  • profile
    이단비 2008.02.05 21:04
    보석재질이 따로 있다고 보기보단 맑고 투명한 재질에서 IOR (index of refraction)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물론 IOR값 입력만으로는 원하시는 느낌이 안날수도 있습니다. 반사되는 환경이나 라이팅 조절도 필요합니다.

    각 투명재질별 굴절값이 다릅니다. default는 1.0이지만 다이아계열은 2.0을 조금 상회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길동님이 얼마전에 IOR 값을 질답란에 올려주신 적이 있습니다. 검색해보셔서 참고하시면 되겟습니다.

    이런 정도의 느낌이시면 IOR값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 ?
    disconnect 2008.02.05 21:04
    매터리얼 속성중에 Transparency 체크해주시고 Transparency안의 항목중에 Refraction에 원하시는 재질의 값을 넣어보세용

    재질별 굴절율
    Vacuum (진공) : 1.00
    Air (공기) : 1.00029
    Acetone (아세톤) : 1.36
    Alcohol (알콜) : 1.329
    Amorphous Selenium (셀레늄) : 2.92

    Plastic(플라스틱) : 1.46
    Calspar 1 : 1.66
    Calspar 2 : 1.486
    Carbon Disulfide (탄소황화물) : 1.63
    Chromium Oxide (크롬산화물) : 2.705
    Copper Oxide (구리산화물) : 2.705
    Crown Glass (크라운 유리, 창유리) : 1.52
    Crystal (크리스탈) : 2.00
    Diamond (다이아몬드) : 2.417
    Emerald (에메랄드) : 1.57
    Ethyl Alcohol (에틸알콜) : 1.36
    Flourite : 1.434
    Fused Quartz (석영, 수정) : 1.46
    Heaviest Flint Glass (렌즈·프리즘 등 광학용의 고급 유리) : 1.89
    Heavy Flint Glass : 1.65
    Glass (유리) : 1.5
    Ice (얼음) : 1.309
    Iodine Crystal : 3.34
    Lapis Lazuli (청금석, 유리색) : 1.61
    Light Flint Glass : 1.575
    Liquid Carbon Dioxide : 1.2
    Polystyrene (폴리스티렌) : 1.55
    Quartz 1 (석영) : 1.644
    Quartz 2 : 1.535
    Ruby (루비) : 1.77
    Sapphire (사파이어) : 1.77
    Sodium Chloride 1 (소금) : 1.544
    Sodium Chloride 2 (소금) : 1.644
    Sugar Solution (30%) : 1.38
    Sugar Solution (80%) : 1.49
    Topaz (황옥) : 1.61
    Water (at 20deg Celsius) (섭씨 20도에서의 물) : 1.333
    Zinc Crown Glass : 1.517
    -------------->굴절율 정보는 이 사이트에도 있을텐데 못찾아서
    (http://cafe.naver.com/cgmay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1)
    에서 발췌해왔습니다
  • profile
    김판근 2008.02.05 21:04
    재질별 굴절률
  • ?
    꽝호 2008.02.05 21:0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0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2834 [re] 한번 해봤어요. 8 file 늦깍이 2008.02.06 194
2833 모델링 폴리곤 절단후 절단부분 폴리곤 만드는법을 알고싶습니다. 4 탕수육 2008.02.06 212
2832 애니메이션 기준 오브젝트와 같은 위치로 배열 2 file 우가 2008.02.06 269
» 보석 재질에 대하여~ 4 하기 2008.02.05 954
2830 기타 일러스트를 시네마에서 오픈하면 패스만 넘어오게되는건가요? 4 푸헐헐 2008.02.05 224
2829 기타 일러스트로만든 이미지를 시네마에서 3d공간에 배치후 에펙으로 카메라 전환을 하고싶습니다. 2 푸헐헐 2008.02.05 489
2828 파랜의 멀티패쓰렌더링 기능~ 4 시부야 2008.02.05 287
2827 모델링 에디터블(editable)의 기능적 의미가 무엇인가요? 4 앨리스 2008.02.05 614
2826 기타 인체모델링을 하고 싶은데 팔등신의 이쁜 모델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는곳이 없을까요? 4 마혀엉 2008.02.05 374
2825 모델링 symmetry 사용한 모델링에서 폴리곤 일부 hide 했을 때 문제 3 XLOTH 2008.02.04 243
2824 render to pictur viewer 시에 퍼스팩티브 외 다른 카메라부분을 랜더링 하려면 어찌 해야 하나요? 1 noir 2008.02.04 243
2823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이동시 중간에 잠깐 멈추는 텀을 넣을 때 출렁이지 않게 하는 법은 없나요? 2 file 박동인 2008.02.04 220
2822 MAX 시네마 4D에서 만든 파일을 맥스로 가져갈 때 오브젝트 목록이 깨집니다. 2 박동인 2008.02.04 270
2821 기타 뷰포트상에서 유용하게 쓰던 alt+마우스좌클릭이 어느순간부터 먹질않습니다... 4 웬룬희 2008.02.04 245
2820 모델링 라인의 꼬임(?)현상의 해결은? 2 file CharybDis 2008.02.04 25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64 1565 1566 1567 1568 1569 1570 1571 1572 1573 ... 1757 Next
/ 175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