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87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4dschool에 파랜 매뉴얼 기계번역이 올라와 있는걸 뒤늦게 발견하고 하나씩 읽어보고있습니다.
파랜의 render elements로 멀티패쓰렌더링 할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몇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각각의 레이어들이 따로 출력되던데 처음부터 psd등으로 묶어 출력이 불가능한지요

2. 각각의 레이어들이 출력됬을때 포토샵이나 에펙등에서 하나로 묶을때 레이어끼리
쌓는 순서와 blend mode를 어떻게 해서 합쳐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3. elements중 Z-depth의 용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2.05 11:47
    PSD는 안됩니다.
  • profile
    똥쓰 2008.02.05 11:47
    2. 부분은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하나의 레이어로 블랜딩 모드를 줘도 되지만.
    더 효과적이게 연출하기 위해 레이어를 여러개 나열하여 블랜딩 모드해도 되고요..
    기본적으로..
    밝은것들은 더 밝게 해주기 위해 애드모드에 있는 부분을 쓰고
    어두운것들은 멀티플라이에 있는 부분을 씁니다.
    ex) specluar - add
    shadow - multiply

    3. z-depth의 경우
    애니메이션으로 지뎁스까지 이미지로 뽑으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z-depth elements를 따로 봅아 심도표현을 많이합니다.
    에펙에선 z-depth뽑은 파일을 sapphire 플러그ㅤㅇㅣㄵ중 ZBlur나 ZDefocus를 활용해
    심도표현을 해줍니다.

    제 답변이 확실한건줄 모르지만 저는 이런방법을 활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 ?
    시부야 2008.02.05 11:47
    설명 고맙습니다~^^
    z-depth로 심도표현하는거 연습 한번 해봐야겠습니다~쓸모가 많을거 같아요
    요게 잘되면 괜히 dof줄 필요가 없겠네요,,
  • ?
    라즈베리 2008.02.05 11:47
    파랜에서 dof를 사용해 랜더링거는게 에펙에 dof를 표현해주는것보다 퀄리티는 훨씬 좋지만
    시간을 생각한다면 에펙에서 dof를 표현하는것도 괜찮죠...
    사파이어 플러그인외에 에펙 기본 이펙트중 3D Channel에 있는 이펙트도 전부 Z-Depth관련 이팩트들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2840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로테이션할때 축의 이동 4 탕수육 2008.02.08 219
2839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줌인해서 카메라워킹 할 때 너무 확확 움직입니다. 살살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4 박동인 2008.02.08 299
2838 모델링 Boole연산으로 오브젝트를 잘라내야하는데 이상한 모양이 되어버리네요. ㅠ.ㅠ file 궁금이 2008.02.07 189
2837 모델링 [re] 수정해서올렸습니다. ^^ 1 file 김판근 2008.02.07 181
2836 프로그램 뷰포트의 망사(?)간격이 너무 촘촘해졌어요. 3 file 궁금이 2008.02.07 386
2835 기타 회전시 각각의 오브젝트가 따로 회전 2 file 우가 2008.02.06 334
2834 [re] 한번 해봤어요. 8 file 늦깍이 2008.02.06 194
2833 모델링 폴리곤 절단후 절단부분 폴리곤 만드는법을 알고싶습니다. 4 탕수육 2008.02.06 211
2832 애니메이션 기준 오브젝트와 같은 위치로 배열 2 file 우가 2008.02.06 268
2831 보석 재질에 대하여~ 4 하기 2008.02.05 951
2830 기타 일러스트를 시네마에서 오픈하면 패스만 넘어오게되는건가요? 4 푸헐헐 2008.02.05 224
2829 기타 일러스트로만든 이미지를 시네마에서 3d공간에 배치후 에펙으로 카메라 전환을 하고싶습니다. 2 푸헐헐 2008.02.05 489
» 파랜의 멀티패쓰렌더링 기능~ 4 시부야 2008.02.05 287
2827 모델링 에디터블(editable)의 기능적 의미가 무엇인가요? 4 앨리스 2008.02.05 608
2826 기타 인체모델링을 하고 싶은데 팔등신의 이쁜 모델사진을 무료로 제공하는곳이 없을까요? 4 마혀엉 2008.02.05 3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60 1561 1562 1563 1564 1565 1566 1567 1568 1569 ... 1754 Next
/ 175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