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2020.03.28 13:42

광섬유 연출

주소복사 | 조회 수 45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광섬유를 만들고 싶은데, 재질과 라이팅을 어떻게 적절히 써야할 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아래는 레퍼런스 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서는 각각의 가닥이 다른 색깔의 빛(RGB색상)을 머금은 채로 끝까지 광섬유를 타고 흘러 광섬유 말단에서 맺힙니다.

0328_fibreoptics_.jpg

 

180516_fibreoptics_1.jpg

 

 

----------------------

저는 코로나 렌더러를 쓰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서 안간힘을 썼는데 제대로 구현이 안 되고 있네요;

 

[1]

아래 그림은 첨부한 파일을 렌더링한 이미지입니다.

Emitter+sweep 기능을 써서 아래와 같은 모양을 만들고, 루미넌스-그라데이션으로 빛의 흐름을 흉내내려고 했습니다만

이렇게 오브젝트를 만들게 되니 가닥 각각의 색깔을 변경하기가 어렵더군요

(Variation 셰이더-오브젝트 각각의 색상을 바꾸어 주는 기능이 먹히질 않았습니다.)

123.Jpg

 

[2]

그래서 아예 실제 환경을 만들어볼까 해서, 

테스트 겸 실린더에 광섬유와 비슷한 IOR-투명/굴절값을 주고 (검색해보니 1.5 언저리였던 것 같습니다..!)

끝에서 빛을 쐈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생각만큼 예쁘게 나오지는 않더군요. ;; orz

실린더가 길이가 길어지면 빛도 끝까지 가질 못하구요.

세팅이 잘못된 것 같은데 대체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알 수가 없네요..

fiberquest.jpg

 두 방법 중 어떤 것을 어떻게 고쳐서 써야할지 말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스크린샷 2020-03-28 오후 10.39.23.png

     

    실제 광섬유처럼 물리적 표현은 어려울 것이고 

    트레이서 + Sweep를 이용할때의 색상 바리에이션은 그냥은 잘 적용이 안될거 같네요.

    일단 Fracture를 이용해서 Sweep를 분리 + 렘덤이펙트를 이용해서 색의 변화를 적용하면 될거 같네요.

    02_corona.png

     

    02_corona.c4d

    01_HAIR.c4d

     

    첨부파일의 라이트의 에미터 적용+Falloff 부분 살펴보시고 전체적인 부분 보시면 접근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시포디 기본렌더용, 코로나용으로 적용해서 올려봅니다.

  • ?
    참쌀선과 2020.03.29 05:52

    세상에!!!
    정말 원하던 답변이네요, 명쾌합니다.

    sweep을 이용했을 경우 만들어지는 가닥들은 오브젝트 하나로 취급되기 때문에, 오브젝트 각각에 다른 재질을 먹여주는 바리에이션 태그는 먹질 않았던 것이었군요..!
    이럴수가, 제 생고생이....;ㅇ;

    Fracture을 이용해 모그라프로 만들어진 객체를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공부할수록 참 세세하고 멋진 기능이 많네요...

     

    추가로 트릭이 정말 멋졌어요.

    1. 광섬유 끝부분에 디스크를 배치하고, 그 디스크가 카메라를 보도록 해서 빛처럼 표현하는 트릭

    2. Multi shader+Random 기능으로 가닥과 광섬유 끝부분 디스크를 같은 색으로 맞춘 트릭

    ...이 멋졌어요. 우와 역시 CG는 IQ보다는 JQ로 하는 거군요 ;ㅇ; (결국 잔머리도 지능이지만요 허허)

     

    다른분들도 한번씩 보시면 정말 도움될 자료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2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6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56
18488 Octane 실수로 옥테인 연간구독을 눌렀고 결제가 되었고 구독 취소 버튼을 누르긴했는데 돈은 돌아오나요...?? 1 조영우 2020.03.29 605
18487 모델링 subdivision적용 했을 때 2 민트홍 2020.03.28 134
18486 모델링 다리에 joint를 심었는데, 모양 변형이 심합니다. 1 file 도랭 2020.03.28 123
18485 일반 렌더링 시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요.. file 쩌리2222 2020.03.28 88
18484 파티클 특정 오브젝트를 에미터로 쓸려면? 1 박군 2020.03.28 67
18483 Octane 옥테인용 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장 질문입니다! 2 미나모 2020.03.28 358
» 라이팅 광섬유 연출 2 file 참쌀선과 2020.03.28 457
18481 텍스쳐 텍스쳐에 이미지 삽입시 뜨는 팝업 창 문제입니다ㅠ 2 file 대학생18학번 2020.03.28 127
18480 Octane medium중 absoption,scattering,volume medium이 있는데 volume medium의 특징 및 차이가 궁금합니다. 블루블루 2020.03.27 158
18479 기타 옥테인용 고사양 컴퓨터 견적 한번만 봐주세요! 3 쩐수 2020.03.27 411
18478 모델링 instance로 되어있는 오브젝트 한번에 깰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1 file 제이에이취 2020.03.27 282
18477 텍스쳐 서브스턴스 소스를 C4D와 레드시프트에 적용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모아이노 2020.03.27 643
18476 모델링 리깅과 애니메이션이 잡혀있는 모델링의 폴리곤을 정리하고 싶습니다 file 티우 2020.03.27 166
18475 애니메이션 옷 리깅도 함께하나요? Denxia 2020.03.27 276
18474 Octane 옥테인을 구독하려고 하는데 어떤것을 해야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도와주세요 2 file 조영우 2020.03.27 2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19 520 521 522 523 524 525 526 527 528 ... 1756 Next
/ 175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