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29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보통은 옥테인 자체로 포커스를 날려왔는데요

고해상도 작업을 하게 돼서, 옥테인 특유의 노이즈를 없애야하는 상황입니다

포커스를 날릴 때도, 노이즈가 입혀진 블러가 먹더라구요

그래서 Depth 패스를 뽑아서 에펙의 FL Depth of Field를 사용해봤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001_Original.jpg

 

002_Depth.jpg

 

003_FL Dof.jpg

순서대로 오리지날 파일에 Depth 패스를 플러그인에 넣었더니

맨아래와 같이 큐브 경계면에서 블러가 짤립니다 ㅠ

예전에 공부했을 때는, 예제 자체가 ZDepth에 그라데이션이 있어 자연스러웠었는데

저렇게 화이트&블랙이 명확하게 떨어지니 경계면에 블러가 안먹네요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면 될까요?

  • ?
    이준수 2019.03.15 16:03 Files첨부 (1)

    FL Depth of field에서 블러먹는 경계면에 이상이 생길때 Depth Buffer의 invert를 체크해주시고 Select Depth를 다시 체크해주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이미지 같이 첨부해 드립니다^^)

    위의 이미지로는 어디에 포커싱을 주셨는지 제가 파악은 잘 못해서... 요개 해결될지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Z-Depth뽑으신거에서 화이트&블랙은 Level로 조절하실 수 있어요. Level로 조절하셔서 원하시는 값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Untitled-1.jpg

     

  • ?
    박승우 2019.03.15 16:19
    아 제가 원하는건 저 밑바닥에 있는 Plane에 포커스를 둬서
    카메라에 가까울수록 블러가 먹이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말씀해주신대로 invert를 체크하면, 가까운 물체에 포커스가 맞게 되고 잘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지금 작업하는게 저 밑바닥에 메인오브젝트가 있어서 invert가 아닌 상황에서도 잘 나와야하는데 모르겠네욤 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9.03.15 16:26
    Invert체크 하시고 select depth 옆에 있는 에임모양 클릭하셔서 포커싱 할 곳 찍으면 잘 나올거예요.
  • ?
    박승우 2019.03.15 16:33
    앗!! 윗분이 답변해주셨는데, 제가 빨간색 동그라미만 확인했네요 ㅠ (바보네요 증말 ㅠ)
    추가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해보니까 해결이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19.03.15 16:27 Files첨부 (1)

    FL Depth는 후보정입니다. 맵에서 가장 먼곳을 흰색이 되게 하면 안됩니다. 이것이 클립핑을 유발하기 때문에 엣지가 쉽게 망가집니다.

    또한 일부 엣지에 블러가 없이 잘리게 됩니다. 뎁스맵에서 완전한 흰색, 완전한 블랙이 나오지 않도록 적당히 옥테인에서 Z-Depth Max를 조정하세요

    적당히 회색, 최소한 흰색은 아니여야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맵의 콘트라스트가 적어진 만큼 블러값을 더 강하게 주도록 하세요

    aa.jpg

     

  • ?
    박승우 2019.03.15 16:35
    헙... 처음 안 사실입니다! 확실히 깔끔하게 나오는걸 방금 확인했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닷! 카페도 그렇고 정말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__)
  • ?
    율이네 2019.11.21 02:04
    말씀하신대로 하니까 깔끔하네 나오네요~ 잘 배워 갑니다~~^^
  • profile

    제가 해봤을 땐, 에펙에서 프리컴포지션을 만드셔서 그안에 솔리드 레이어 색을 흰색으로 하시고 바탕으로 까신 뒤에 프리컴포지션 자체에다가 FL Depth of field을 먹여주시면 어떨 까합니다

  • ?
    박승우 2019.03.15 16:36
    말씀해주신대로도 한번 접근해보겠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닷!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80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35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78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14
17254 Octane 이엠텍 2060 그래픽 카드와 옥테인 2 시포디어려웡 2019.03.15 962
» 일반 포커스 날리는 작업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9 file 박승우 2019.03.15 829
17252 Octane 옥테인 3.08버전부터는 디퓨즈 메터리얼의 matte기능이 사라졌나요? 2 file 커디프린스 2019.03.14 567
17251 애니메이션 일자로 펴져있는 케이블 전선에서 구부러진 케이블전선 으로 애니메이션 질문 드립니다!도와주세요! 2 file 초롱초롱00 2019.03.14 303
17250 Octane 옥테인 렌더링 오브젝트랑 쉐도우, 반사만 나오게 어떻게 뽑아야 하나요 file 두둥두 2019.03.14 496
17249 텍스쳐 쉐이더 .. 도대체 어떻게하는건가요 file 초코야 2019.03.14 309
17248 MAX C4D에서 바로 glb로 변환이 가능한가요? 카메라웍 2019.03.13 664
17247 XPresso 두꺼운 책을 만들고있습니다. 5 file NJ 2019.03.13 459
17246 일반 c4d 독학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막히는부분 있습니다 4 file 크로스본 2019.03.12 514
17245 일반 안녕하세요 rigid body / collider body 에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 file 키토마하 2019.03.12 1926
17244 텍스쳐 c4d 로 이런 재질 내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1 file 라스 2019.03.11 500
17243 라이팅 빛이 보이는 효과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1 file 떙큐보이 2019.03.11 345
17242 Octane 옥테인 구매 질문 4 file 크로스본 2019.03.10 2584
17241 일반 (씨포디 왕초보) Safe Frames의 용도 1 대마풀 2019.03.10 417
17240 Octane rtx2060에 옥테인 3 시포디어려웡 2019.03.09 12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90 591 592 593 594 595 596 597 598 599 ... 1745 Next
/ 174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