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조회 수 159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옥테인 렌더를 공부하고 있는 시네마 포디 초심자인데, 옥테인 렌더로 멀티패스를 뽑으려고 하는데 잘 안 됩니다.

다른 뷰티 패스들은 다 에펙에서 잘 불러 와지는데에 반해, Z-뎁스만 계속 렌더뷰에서 본 것처럼 명도 톤으로 쭉 나오는 게 아니라 그냥 백색 프레임 덩어리로 통째로 나옵니다. 16bit, 32bit psd 다 해봤는데, 그냥 백색으로 불러와 지고 톤이 안 나눠져서 나오더라구요 렌더 뷰에서랑 다르게... linear로 뽑으면 뷰티 패스들은 잘 뽑히는데, Z-뎁스가 안 뽑히고, tonmapped으로 뽑으면 Z-depth는 렌더뷰에서 본 것처럼 잘 뽑혀져 나오는데, 나머지 뷰티 패스들이 말썽입니다... 혹시 원래 따로 뽑는 건지, 제 무지함 때문인지 알 길이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다음은 제가 설정한 설정값들입니다.

렌더 세팅 & 카메라 세팅.JPG

카메라 세팅.JPG

옥테인 렌더 세팅.JPG

멀티 패스 세팅.JPG

분명히 제가 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이상하게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아무리 혼자 끙끙대며 만져봐도 해결이 되지 않아 이렇게 질문 드려봅니다.

 

 

  • ?
    올마이티 2018.08.10 22:40

    라이브뷰어 에서 Z-Depth 패스만 켜보신 상태에서, Z-Depth Max 를 조절해보시면 명암이 나올꺼같습니다.

  • ?
    댁댁 2018.08.12 14:51
    라이브 뷰어에서 z-depth만 켜고 프리뷰 보았을 때에는 tonmap으로 명암이 잘 구분되어 나오는데, 정작 렌더를 뽑아 에펙에서 z-depth 레이어를 보면 그냥 흰 바탕 프레임으로만 나옵니다. ㅠㅠ
  • profile
    박준모 2018.08.11 00:32

    저도 가끔씩 10에서 1번은 이상하게 z -depth 명암이 프리뷰에서는 구분돼서 보이는데 막상 렌더돌리고서 보면 흰 바탕 으로만 나오더라구요... 답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ㅜ

  • ?
    댁댁 2018.08.12 14:52
    저도 프리뷰 상에서는 명암이 톤으로 잘 구분되어서 나오는데, 정작 렌더를 뽑아서 확인하면 그냥 흰 프레임으로 나옵니다. ㅠㅠ 준모님도 답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ㅠ
  • ?
    모션꿈나무 2018.08.14 09:22

    render pass 설정에서 tonemap type을 tonemapped로 바꿔주면 잘나와요 굳이 설정을 linear로 가져가고 싶다면 에펙 extractor에서 화이트 포인트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구요 아니면 렌더시에 인포채널로 z-DEPTH만 따로 뽑아주시는 방법도 있고요 

    저도 예전에 몇시간정도 골머리 알았던 문제라 댓글남김니다 ㅋㅋ 

  • ?
    댁댁 2018.08.14 10:16
    감사합니다! 모션꿈나무님. tonmapped로 뽑으니까 z-depth가 잘 뽑혀져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렇게 뽑으니까 나머지 뷰티 패스들이 이상하게 뽑히는데, 뷰티 패스랑 z-depth를 아예 따로 나누어서 2번 뽑아야 하나요???
  • ?
    모션꿈나무 2018.08.14 11:43
    나머지 패스가 이상하다는게 구체적인 설명이 없으셔서 어느부분이 문제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감마값때문에 어둡거나 밝게 나온다면 linear workflow에 관련된 에펙옵션들 때문일수도 있어요 linear workflow는 컴포지팅에 관련한 기초상식이니 검색해서 기본개념정도는 알아두는게 좋아요!
  • ?
    댁댁 2018.08.14 14:11
    네,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프로그램 amd cpu(라이젠) 교체후 c4d 실행이 안됩니다 7 허재혁 2017.05.13 1620
공지 제목은 [질문 요악]!~첨부한 그림은 [본문 삽입]! 2 정석.CI 2016.01.11 824
공지 질문시 유의사항 [업데이트 2016년 1월 7일] 정석.CI 2015.11.23 1129
16952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혹시 리깅에 관한 좋은 튜토리얼 있을까요? 2 newfile 봄바람 2018.08.14 46
16951 애니메이션 머니건같은 애니메이션을 넣고싶습니다.. ㅠㅠ도와주세요! newfile 두들 2018.08.14 43
16950 라이팅 빛과그림자랜더링, 10초쯤 빛에따라서 나타나고 사라지는것 어떻게해야 할까요?? new 피테르 2018.08.14 37
16949 단축키 coordinate position / size 변화 1 file leelee 2018.08.13 63
» 렌더링 옥테인 멀티패스에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Z-depth, Beauty passes) 8 updatefile 댁댁 2018.08.10 159
16947 Dynamic & Simulation 탄성을 이용해서 바닥을 박차고 뛰어오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3 file 에센지 2018.08.10 138
16946 프로그램 오늘부터 C4D를 공부하게된 시린이 입니다! 2 훈제연어 2018.08.09 167
16945 파티클 x 파티클 애니메이션 되있는 오브젝트에 충돌시 애니메이션 멈추는 액션(?) 질문드려요 file yonder_k 2018.08.09 73
16944 모델링 간단한 모델링 질문입니다.. 2 updatefile 안녕하싱니까 2018.08.07 188
16943 Character 리깅 질문 두 가지 (손목 관절 돌리기, 오브젝트와 안 겹치게 하기) 1 테이스트 2018.08.07 139
16942 재질/맵핑/쉐이더 옥테인) 오브젝트 겹치는 부분 블랙으로 보이는 문제 1 updatefile 장염이 2018.08.07 141
16941 Dynamic & Simulation position값이 자꾸만 -1.#QO 바껴요ㅠㅠㅠ 2 문즤 2018.08.06 121
16940 일반 x particle 레퍼런스 영상을 찾습니다. 2 file 흥흥 2018.08.06 162
16939 파티클 파티클과 파티클을 곡선 스플라인으로 잇고 싶습니다. file 김미트 2018.08.06 100
16938 모델링 UI를 바까는데 메뉴 새깔이랑 글씨체등등.. 근데 이거 리셋은 어떻게 하는거죠 원상태로 돌려놓코 싶은데 어떻게 하는거죠 1 피부미남 2018.08.05 1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31 Next
/ 1131